‘베테랑2’ 강혜정 대표, 호불호에 답하다 “오히려 감사합니다”[EN:인터뷰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9년 만에 돌아온 영화 '베테랑2'(감독 류승완)는 보다 더 격해졌고, 조금은 심오해지기도 했지만, 그럼에도 특유의 유쾌함을 잃지 않았다.
최근 뉴스엔과 만난 '베테랑2' 제작사 외유내강 강혜정 대표는 600만 돌파를 목전에 둔 기쁨에 앞서, 예상보다 격한(?) 극과 극 평가를 받고 있는 것을 먼저 언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배효주 기자]
9년 만에 돌아온 영화 '베테랑2'(감독 류승완)는 보다 더 격해졌고, 조금은 심오해지기도 했지만, 그럼에도 특유의 유쾌함을 잃지 않았다. 호쾌한 액션과 배우들의 열연, 류승완 감독의 섬세한 연출력에 개봉 15일 만인 9월 27일 오전, 누적 관객 600만 명을 돌파하는 쾌거를 거두었다.
최근 뉴스엔과 만난 '베테랑2' 제작사 외유내강 강혜정 대표는 600만 돌파를 목전에 둔 기쁨에 앞서, 예상보다 격한(?) 극과 극 평가를 받고 있는 것을 먼저 언급했다.
"어느 정도 예상은 했지만, 당황하긴 했다"고 운을 뗀 강 대표는 "1편인 '베테랑'도 마냥 웃을 수 있는 이야기는 아니었다. 재벌의 맷값 폭행을 다뤘으니까. 물론 기존 액션 영화보다는 시원한 카타르시스도 있고, 서도철 형사가 조태오를 따끔하게 혼내주는 느낌이 있었다면 2편은 그렇지 않기 때문에 거기에서 오는 차이는 있을 거라 생각했다"고 말했다.
그런 불호평까지 "오히려 감사하다"고. 강 대표는 "그냥 호불호가 갈리는 게 아니라, 깊이 있는 지적이 많았다. '내 생각보다 대중이 '베테랑' 시리즈와 그 세계관 속 인물들을 더 사랑하는구나' 생각이 들었다. 이 유니버스를 정말로 좋아해 주는구나 싶었다. 서도철이란 인물, 또 그 팀에 깊은 애정이 있는 것 같아 놀랐다"며 "한편으로는 내가 여전히 대중을 잘 모르고 있다는 생각도 들었다. '베테랑2'를 잘 마무리하고, 제작자로서 놓친 건 없었는지 차분한 마음으로 다시 돌아봐야 할 거 같다"고 전했다.
'베테랑2'는 엔딩크레딧이 모두 올라간 후 쿠키영상을 통해 3편이 나올 가능성을 예고한다. "실제로 3편을 계획 중이냐"는 질문에 강 대표는 "철저한 시장주의자이기 때문에 관객들이 원해야만 만들 것이라 2편의 결과가 나와봐야 알 것 같다"면서도 "이야기를 더 하고 싶다는 류승완 감독의 강한 의지가 있긴 했다. '그렇다면 길이라도 열어놓자' 여지를 남겨본 것"이라고 설명했다.
"물론, 3편이 나오면 좋을 것 같다"고 말한 강 대표. 이어 "그러나 '범죄도시' 시리즈처럼 '8편까지 갑니다'라고 명확하게 말을 할 수 있는 건 아니다. 사람들이 원해야만 만들 것"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한편, 베테랑2'의 '해치'를 연기한 정해인은 1편에서 유아인이 연기한 '조태오' 못지않은 깊은 인상을 남겼다. "사석에서의 정해인은 말도 별로 없고, 반듯하다"고 귀띔한 강 대표는 "그걸 보고 감독님과 저는 '자기도 설명할 수 없는 뭔가가 내면에 있다. 그런데 본인은 그걸 모르는 거 같다'는 이야기를 나누기도 했다. 류승완 감독은 '현장 가면 눈이 돌아갈 거야' 했었는데, 실제로 그랬다. 직관적으로 느낀 거 같다"고 정해인의 열연에 만족감을 드러내기도 했다.(인터뷰②에 계속)
뉴스엔 배효주 hyo@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양세형♥박나래, 김준호♥김지민 제끼고 개그맨 22호 부부 들썩 “父 꿈에 나와 반대”(홈즈)
- 최준석 아내, 승무원 과거 씁쓸 “주변서 왜 살쪘냐고, 힘들어서”(한이결)[결정적장면]
- 이세영, 파혼 후 원룸→42평 한강뷰 아파트 이사 “사진 나와 마음 아파, 눈물”(영평티비)
- “유영재가 다른女 와이프라 부른 증거有” 선우은숙 소송, 쟁점은 사실혼 여부[이슈와치]
- 신현준, 철통보안 아내 최초 공개 “김재경 닮은꼴” 걸그룹 미모 깜짝(아빠는 꽃중년)
- ‘박성광♥’ 이솔이, 골반뽕 의혹 부른 명품 몸매 “그런 게 있는 줄도 몰라”
- ‘김태현♥’ 미자, 흘러내리는 뱃살 충격‥다이어트 전후 공개
- ‘정글밥’ 안전사고도 ‘정글의 법칙’ 따라 가나? 머리 찢어졌던 유이 또 다쳤다[TV와치]
- 유재석도 질린 이세영 자기PR 열정 “소속사 출근해 설거지→명함 돌려”(유퀴즈)[어제TV]
- 전종서, 밀착 원피스로 골반 수술 의혹 종결‥완벽한 S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