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보면 세균 폭탄인 '얼음틀' 완벽하게 세척하는 초간단 비법

의외로 세균덩어리
자칫하면 식중독까지
얼음틀 완벽 청소팁

안녕하세요 여러분 밥심입니다!

다들 집에서 얼음틀 잘 사용하고 계시죠?

얼음은 다양한 요리, 음료 등에 쓰이는만큼 얼음틀은 웬만한 가정집에는 꼭 있는 살림템인데요.

혹쉬 이 얼음틀 어떻게 세척하고 계셨는지.. 그도 그럴 게 전 그동안 주방세제로만 세척했는데 그게 올바른 방법이 아니라고 해요.

심지어 귀찮을 땐 한두 번 정도는 세척을 건너뛰고 다시 물을 받아 얼린 적도 있는데요. 의외로 세균이 득실득실한 곳이 바로 얼음틈이라는 말씀.

또 냉장고가 다른 음식들과 함께 보관되는 만큼 식중독 위험까지 있어 반드시 제대로 된 세척을 해줘야 한다는 거~

자, 이제 밥심과 함께 얼음틀 완벽 청소 시작해볼게요. 스타트!

STEP 1
식초를 데워주세요

가장 먼저 식초를 데워줄 건데요. 일반 식초라면 그대로 써도 좋고, 2배 식초라면 물과 1:1로 희석해도 좋아요.

식초가 준비됐다면 전자레인지에서 약 30초 돌려주세요. 따끈따끈~

STEP 2
얼음틀에 모두 채운 뒤 10분

이제 얼음틀에 방금 만든 식초물을 골고루 채워줄게요.

그리곤 10분을 기다립니다. 저스트 텐 미닛 (ㅎㅎ)

STEP 3
식초 비운 뒤 주방세제로 설거지

10분이 지났다면 흐르는 물에 얼음틀을 깨끗하게 헹궈준 뒤 평소처럼 주방세제로 마무리해주면 세척 끝입니다요.

방송에서 한 살림 전문가가 소개한 방법인데 실제로 이 방법으로 얼음틀을 세척한 결과 세균 측정값이 거의 0에 가깝게 나왔다고 해요.

식초에 산성 성분이 물때와 찌든 때를 제거하고 세척은 물론 살균, 탈취에도 효과가 있다는 사실.

전자레인지에 가열을 하면 살균 효과가 더욱 커진다니.. 데우길 참 잘했죠?

BONUS TIP
식초로 얼음을?

마지막 뽀나스 팁은 바로바로 식초 얼음!

아까 우리가 사용한 식초를 그냥 버리기 아깝다면 저처럼 한번 얼려보세요.

이렇게 만든 식초 얼음은 싱크대 배수구에 활용할 수 있어요. 배수구에 넣은 뒤 다 녹으면 그때 물로 헹궈주면 끝.

배수구 냄새가 제거됩니다요.

오늘은 우리가 꽤나 자주 쓰는 얼음틀을 제대로! 완벽하게 세척하는 꿀팁을 소개해드렸어요.

이곳 저곳 요리에 많이 쓰이는 얼음이라 평소에 얼음틀을 깨끗하게 관리하지 않으면 식중독 위험까지 있는만큼 세척이 굉장히 중요하다는 거.

식초만 있으면 충분히 할 수 있는 꿀팁이라 여러분들도 지금 바로 해보시길. 후후.

그럼 전 여기서 인사 드릴게요. 모두들 안녕. SEE YOU 🙂

이 콘텐츠는 밥심의 제작콘텐츠로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하며카카오 운영 지침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