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 머스탱 다크호스 공개, 티타늄 수동 변속 레버 적용

포드는 신형 머스탱 다크호스(Dark Horse)의 사양을 8일(현지시간) 공개했다. 신형 머스탱 다크호스는 포드 퍼포먼스팀에서 파워트레인을 재조정한 고성능 모델로 독특한 외관 컬러와 티타늄 소재로 제작된 수동 변속 레버 등 전용 사양이 탑재됐다. 머스탱은 올해 국내 출시된다.

머스탱은 포니카의 선두주자로 전 세계 900만대 이상의 누적 판매대수를 기록, 세계적인 베스트셀링 스포츠카로 자리매김했다. 7세대 머스탱의 국내 출시는 올해 여름으로 예정됐으며, 2015년 6세대 머스탱 출시 이후 8년만에 모델 체인지다. 머스탱의 국내 사양은 미정이다.

신형 머스탱 다크호스는 쉘비 머스탱을 제외한 최상위 트림이다. 5.0리터 V8 코요테 엔진은 포드 퍼포먼스팀에서 재조정해 성능을 높였다. 신형 머스탱 다크호스는 최고출력 507마력, 최대토크 57.7kgm를 발휘한다. 6단 수동변속기 혹은 10단 자동변속기를 선택할 수 있다.

6단 수동변속기 레버는 아노다이즈 블루 티타늄 소재로 제작됐다. 단열재를 사용해 뜨거운 날씨에서 변속 레버 온도가 높아지는 것을 방지, 운전자의 손을 데지 않도록 했다. 외관에는 블루 앰버 전용 컬러가 적용됐다. 조명 조건에 따라 마감이 변경되는 듯한 효과를 줬다.

프리미엄 스프라이트 그래픽 페인팅은 특수 공정을 통한 수작업으로 진행된다. 레카로 퍼포먼스 시트와 센터콘솔 등 실내 곳곳에는 블루 컬러 스티치가 추가됐으며, 카본 트림이 적용됐다. 스웨이드로 마감된 스티어링 휠, 섀시 번호가 포함된 대시보드 엠블럼 등이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