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려 7조 원! 외국인 부동산 투자자들이 돈가방 들고 찾은 이곳.

구독을 누르시면 매일 유럽 현지에서 전해드리는 경제 뉴스 '에코프레소' 한 잔을 내려드립니다.

외국인 투자자들이 이곳의 부동산을 무섭게 사들이고 있다.

사진 : 픽사베이

독일과 미국을 중심으로 많은 투자자들이 이탈리아를 주목하고 있다. 이러한 투자자들은 유명한 예술 도시에 있는 고급 부동산, 특히 관광객에게 인기 있는 지역에 임대할 부동산을 노리고 있다.

전 세계 어느 나라와 마찬가지로 이탈리아도 코로나-19로 인해 부동산 침체기를 맞았다. 하지만, 현재 이탈리아 부동산 시장은 들썩이고 있다. 특히, 외국인 투자자들의 부동산 구매가 늘고 있다. 2023년 약 7,500건의 부동산이 외국인에게 팔린 것으로 조사되었다. 이는 약 48억 유로, 우리 돈 7조 원에 가깝다. 이는 2017년 이후 최고 기록이다.

외국인 투자자들이 이탈리아 부동산을 사들이는 이유는 이탈리아가 전 세계 관광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또한, 투자자들도 매력적인 나라 이탈리아에서 살기를 갈망하고 있다. 아름다운 풍경, 예술과 문화 거기에 산해진미를 맛볼 수 있는 이탈리아는 성공한 투자자가 은퇴 후 낭만을 즐기기엔 더할 나위 없는 곳으로 꼽힌다.

투자자들을 홀린 이탈리아, 사진 : 픽사베이

그렇다면, 이탈리아 부동산을 적극적으로 사들이는 투자자들은 어느 나라 사람들일까? 이탈리아 부동산을 점령하고 있는 외국인은 대부분 독일 국적 투자자들로 나타났다. 대부분의 거래에서 70%가 독일인이었다. 이어, 미국인이 12%로 2위를 차지했다.

유로화 대비 달러 강세로 미국인들의 구매력은 유럽으로 향하고 있는 분위기다. 그들의 대부분은 관광객에게 인기 있는 지역에 임대 투자를 목적으로 이탈리아 부동산을 사들이고 있는 것으로 파악되었다.

출처 : Capital

에코저널리스트 쿠 ecopresso23@gmail.com

Copyright © 에코프레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