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축제' 서울 즐길 수 있는 놀거리✨

서울시는 대표 겨울 축제 <2024 서울윈터페스타>를 비롯해 스케이트장, 빛 축제 등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한다.

서울시는 겨울철 시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27개의 축제 정보를 담은 ‘서울축제지도’ 겨울편을 발표했다.

✅ 2024 서울윈터페스타

<2024 서울윈터페스타>는 12월 13일부터 내년 1월 5일까지 광화문, 광화문광장, 청계천, 서울광장,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보신각 등 도심 6곳에서 열린다.

서울에서 펼쳐지는 마음의 빛, 소울 프리즘(SOUL PRISM)’을 주제로, 미디어아트와 빛 조형물, 크리스마스 마켓, 카운트다운 행사 등 시민과 국내외 관광객이 함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광화문에서는 세계적인 미디어아트 작가들이 참여하는 초대형 미디어파사드 ‘서울라이트광화문’이 매일 밤 도심을 물들인다.

  • 청계천에서는 240여 개의 빛 조형물이 전시되는 ‘서울빛초롱축제’가 12월 13일부터 시작
  • DDP에서는 12월 19일부터 ‘5 Cheers!: 희망의 응원 릴레이’를 주제로 한 미디어아트 전시 ‘서울라이트 DDP’가 개최
  • 서울광장 스케이트장도 12월 20일부터 시작. 
    올해는 외국인 관광객의 편의를 위해 ‘디스커버 서울패스’ 제휴 시설로 포함, 관광객들은 무료로 스케이트장을 이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제4회 양천 비체나라 페스티벌’, ‘우이천 빛나다’, ‘마곡 위시 빌리지’ 등 서울 곳곳에서 열리는 다양한 빛 축제가 예정됐다.

보신각에서는 12월 31일 밤 11시 30분부터 새해맞이 ‘제야의 종 타종행사’가 열린다.

Copyright © 와이드필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