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던, 뉴욕에 이어 국내에도... 전 세계 단 30곳만 있는 럭셔리 호텔은?

/[Remark] 주목해야 할 부동산 정보/ 알아두면 쓸모 있고 신박한 호텔 브랜드 이야기! 국내에는 다양한 글로벌 호텔 브랜드가 진출해 자신만의 개성과 서비스로 특별한 숙박 경험을 선사하고 있는데요. 그중 하얏트 그룹의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국내외에서 호평을 얻는 ‘안다즈’에 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Remark] 하얏트의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호텔 ‘안다즈’

영국 런던에서 시작해 우리나라로 상륙한 럭셔리 호텔 브랜드, 안다즈. 안다즈(Andaz)는 하얏트(Hyatt) 그룹에서 2007년 전 세계에 첫선을 보인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호텔 브랜드입니다. 하얏트는 1957년 미국인 제이 프리츠커가 설립한 호텔 기업인데요. 제이 프리츠커는 ‘건축계의 노벨상’으로 불리는 프리츠커상의 창립자이기도 합니다.

하얏트는 1968년 하얏트 인터내셔널을 필두로 현재 전 세계에 25개가 넘는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고, 1300여 개 이상의 호텔 지점을 론칭한 바 있습니다. 그중 안다즈는 하얏트의 ‘바운드리스 컬렉션(Boundless Collection)’으로 하얏트가 선보인 최초의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알려졌습니다.

안다즈의 시초는 영국 런던의 그레이트 이스턴 호텔을 인수해 새롭게 안다즈 리버풀 스트리트로 탄생시킨 데에서부터 비롯됐습니다. 이후 미국 샌디에이고와 뉴욕, 중국 상하이 등 전 세계적으로 럭셔리 부티크 호텔의 정수를 선보였습니다. 2024년 현재 안다즈는 영국부터 독일, 미국, 중국, 싱가포르, 그리고 우리나라의 ‘안다즈 서울 강남’까지 전 세계에 30개 호텔을 보유하고 있으며, 앞으로 포르투갈 리스본과 미국 마이애미에서 추가로 지점을 오픈할 예정입니다.

[Remark] 진정한 나를 찾는 공간… 안다즈의 특징은?

안다즈는 2007년 브랜드가 출시된 이래, 변화하는 고객과 호텔 트렌드에 맞춰 끊임없이 진화를 추구해 왔습니다. 호텔 이름인 안다즈는 힌디어로 ‘개인의 취향’이란 뜻을 지니고 있는데요. 말 그대로 개개인이 진정한 ‘안다즈’를 찾고 표출하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한 공간을 대변합니다.

로컬 문화를 중시하는 안다즈의 내부는 도시별로 독특한 지역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안다즈는 ‘글로컬리제이션(Glocalization, 세계적인 상품·서비스의 현지화)’를 모토로 호텔이 자리한 로컬 문화와 트렌드를 인테리어와 서비스 등에 적극 활용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 결과, 개별 안다즈 호텔은 여타 체인호텔과는 달리 표준화된 디자인이 아닌 주변 환경에서 얻을 수 있는 색감과 재료를 조화해 독창적인 분위기를 구현합니다.

일례로 안다즈 서울 강남은 우리나라의 조각보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독창적인 디자인으로 주목받은 바 있는데요. 네덜란드 출신의 세계적 디자이너 ‘피에트 분’은 조각보가 지닌 불규칙하면서도 조화로운 패턴을 활용해 모던하면서도 세련된 공간을 선보였습니다. 총 241개의 객실에서는 강남 도심 풍경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으며, 파스텔 톤의 컬러감은 편안하면서도 품격 있는 공간을 완성했는데요. 2021년에서는 세계적 컬러 회사인 팬톤으로부터 ‘올해의 컬러를 담은 호텔’로 선정됐습니다.

[Remark] 뉴욕, 상하이, 런던… 안다즈의 주요 지점들은?

안다즈는 역사적인 리버풀 스트리트의 성공 이후 전 세계 주요 도시로 지점을 확장해 나갔습니다. 안다즈 호텔들은 그 도시의 독특한 문화와 스타일을 반영합니다. 일례로 안다즈 도쿄 도로노몬 힐스는 일본의 전통 문화와 현대적 디자인이 조화를 이루는 총 164개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으며, 내부에서는 환상적인 도쿄의 스카이라인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특히 루프톱 바에서의 전망이 수려하기로 잘 알려졌습니다.

안다즈 암스테르담 프린센그라흐트 역시 독창적인 디자인으로 차별화를 이룹니다. 옛 공공 도서관 건물을 개조해 만든 이 호텔은 네덜란드의 유산과 세련된 디자인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세계적인 디자이너인 마르셀 반더스가 디자인한 객실은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콘셉트로 예술적인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안다즈 마우이 앳 와일레아 리조트는 안다즈가 보유한 소수의 리조트 중 하나로 하와이의 아름다운 해변과 자연 경관을 최대한 즐기게끔 설계된 곳입니다. 이 리조트는 6만㎡의 방대한 규모를 자랑하며, 리조트에서 바로 이어지는 모카푸 해변과 멋진 열대 전망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하와이 특유의 폴리네시아 문화와 마우이 역사 체험 또한 빠질 수 없는 재미입니다.

[Remark] 전통미와 모던의 조화… 국내 최고 호텔 중 한 곳으로

우리나라에서는 2019년 9월, 안다즈 서울 강남이 전 세계 21번째, 아시아에서는 4번째이자 국내 최초로 오픈하며 전통미와 품격 높은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안다즈 서울 강남은 개관 이래 1년 만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시행하는 호텔 등급 심사에서 최고 등급인 5성 등급을 받으며 국내 최고 호텔 중 하나로 자리 잡았습니다.

안다즈 서울 강남은 패션과 럭셔리의 상징인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과 청담동의 중심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위치는 서울지하철 3호선 압구정역에 직접 연결돼 있어 접근성이 매우 우수하며, 인근에 백화점과 패션 스토어 및 맛집이 즐비해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풍성합니다.

안다즈 서울 강남의 특징 중 하나는 스파, 피트니스를 비롯한 다채로운 부대시설입니다. 더 서머하우스 수영장은 국내에서 보기 힘든 초대형 LED 스크린을 통해 화려한 서울의 풍경을 감상하며 낭만적인 시간을 보낼 수 있고, 오셀라스 스파에서는 전문 테라피스트의 서비스를 통해 일상에 지친 몸에 작은 휴식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압구정의 미식 골목을 콘셉트로 한 다이닝 & 바 공간인 ‘조각보’에서는 조각보 키친, 바이츠 앤 와인, 미트 앤 코 스테이크 하우스까지 총 3개의 전문 레스토랑을 만날 수 있습니다. 각각의 주방에서는 독특한 조리 기법과 스타일을 갖춘 전문 셰프가 고객에게 잊지 못할 미식을 선사하는데요. 이러한 특징 덕에 안다즈 서울 강남은 세계적 여행 전문지 <데스틴아시안>이 발표한 ‘2024 리더스 초이스 어워즈’에서 한국 최고의 호텔로 선정된 바 있습니다.

금일은 전 세계 호텔 브랜드 중 하얏트의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인 ‘안다즈’에 관해 알아봤습니다. 안다즈의 호텔들은 현지화를 적용해 전 세계 어디서든 조화를 이루며, 예술적 영감을 제공하는 공간으로 기존 호텔과는 차별화를 이룬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그중 안다즈 서울 강남은 우리나라 조각보를 활용한 독창적인 디자인과 하얏트 특유의 세련된 서비스로 호평을 얻고 있습니다. 앞으로 호텔 브랜드 스토리에서는 전 세계 유명 호텔 브랜드를 소개해 드릴 테니 다음 편도 기대해 주세요!

/[리마크]주목해야 할 부동산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