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가운데 뻥 뚫린 'JYP 신사옥'…유현준 교수가 직접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건축가인 유현준 홍익대학교 교수가 JYP엔터테인먼트 신사옥 디자인을 공개했다.
유 교수는 6일 자신의 소셜미디어(SNS)에 JYP 신사옥 전경이 담긴 사진 2장을 올렸다.
공개된 사진에는 JYP 신사옥의 전경이 담겼다.
앞서 JYP엔터테인먼트는 신사옥을 짓기 위해 지난해 10월 서울 강동구 고덕동 일대 유통판매시설용지 1만675㎡를 약 755억3600만원에 낙찰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효진 기자] 건축가인 유현준 홍익대학교 교수가 JYP엔터테인먼트 신사옥 디자인을 공개했다.
유 교수는 6일 자신의 소셜미디어(SNS)에 JYP 신사옥 전경이 담긴 사진 2장을 올렸다.
유 교수는 "일단 언론에 공개된 이미지만 올린다"며 "내년 초에 박진영님을 유튜브 '셜록현준' 채널에 모시고 이야기 나누면서 나머지는 공개하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공개된 사진에는 JYP 신사옥의 전경이 담겼다. 주변 건물들보다 압도적으로 큰 신사옥 건물 가운데는 구멍이 뻥 뚫려 있어 시선을 사로잡는다.
뚫린 공간은 공원 등으로 활용될 예정이며 양측 벽면은 미디어아트 등으로 꾸며질 것으로 보인다. 또 건물 주변에는 공원이 자리하고 있으며, 건물 곳곳에도 개방된 녹지 공간이 조성돼 있는 모습이다.
앞서 JYP엔터테인먼트는 신사옥을 짓기 위해 지난해 10월 서울 강동구 고덕동 일대 유통판매시설용지 1만675㎡를 약 755억3600만원에 낙찰받았다.
이 지역은 고덕비즈벨리가 조성되는 곳이다. 오는 2028년 28층 높이의 신사옥이 들어설 예정이다.
박진영은 지난해 11월 한 유튜브 채널에 출연해 "큰 평지를 찾기가 힘들었다. 지금 사옥보다 한 5배 정도 크다"면서 "엄청 넓은 터다. 바로 옆에 한강도 있고, 뒤에는 산이라 아름답다"고 밝힌 바 있다.
/김효진 기자(newhjnew@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지윤·최동석 정신 차리세요"…이혼전문 변호사의 쓴소리
- '여고생 살해' 박대성 동창생 증언…"센 애들한테 굽신"
- "불꽃축제 사진 찍으려고"…뗏목 타고 한강 배회한 일행, 경찰에 인계
- "은평 일본도 사건 재발 막자"…경찰, 도검 1만 3천여정 허가 취소
- 청바지도 아닌데 왜…아이폰16 '물빠짐' 현상
- 문재인 전 대통령 딸 문다혜 씨, 음주운전 혐의 입건…"면허 취소 수준"
- "수능이 코앞"…기억력·집중력 개선제 '눈길'
- "항상 막히는 동부간선로"…지하도로 착공 '호재'
- 22대 국회 첫 국감…'핫이슈'가 "배달"
- [포토]가을밤 수놓는 불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