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원대학교 독어독문학과를 졸업했으며 단국대학교 대중문화예술대학원 뮤지컬과에서 석사 과정을 밟았습니다. 1989년 연극배우로 첫 데뷔했고 1991년 뮤지컬 배우 데뷔한 이래 다수의 뮤지컬에 출연했습니다.

뮤지컬배우로 활약한 배우 서지영은 드라마 레벨업, 미스터 기간제, 서른, 아홉, 더 패뷸러스, 성스러운 아이돌, 보라! 데보라, 수상한 그녀, 은수좋은날, 넷플릭스 악연, 당신이 죽였다 등에 출연하며 얼굴을 알렸습니다.

뮤지컬 교수 부부 '최초' 탄생
서지영은 출연 배우들과 함께 뒤풀이 자리까지 함께 하게 됐고 그렇게 왕용범 연출과의 인연이 시작됐습니다. 이후 서지영은 ‘뮤지컬 밑바닥에서’ 출연 제의를 받게 됐고, 작품에 출연하고 이후에도 6살 연하의 왕용범 연출과 작품을 함께 하게 되면서 2007년 5월 결혼까지 골인하게 됐습니다.

유난한 커플이 많은 공연계에서 국내 최초의 뮤지컬 부부 교수가 탄생했습니다. 서울종합예술학교가 뮤지컬예술학부 신임교수로 뮤지컬 연출가 왕용범과 뮤지컬 배우 서지영 부부를 나란히 임용했습니다.

뮤지컬 '살인마 잭'의 연출자인 왕용범 교수는 뮤지컬 햄릿, 삼총사를 통해 인기 연출가로 발돋움했으며, 밑바닥에서, 컨페션, 카르멘, 도로시, 햄릿, 햄릿 월드버젼 등의 작품에 참여했습니다. 국내외 원작을 가리지 않고 자신의 언어로 풀어낼 줄 아는 역량 있는 연출자로 호평을 받는 그는 2007년 '햄릿'으로 제15회 한국최고연기연예대상 뮤지컬 부분 최우수작품상을 받았습니다.

서지영 교수는 브로드웨이 42번가, 지하철 1호선, 라이프, 더 플레이, 풋루스, 겜블러, 카르멘, 밑바닥에서, 19 그리고 80 등 수많은 뮤지컬의 헤로인으로 활동해 왔습니다. 2002년 한국뮤지컬대상 여우조연상, 2003년 기독교문화대상 뮤지컬부문 연기상, 2003년 한국뮤지컬대상 여우주연상을 받은 그녀는 상명대 공연예술학부, 백제예대 뮤지컬과 교수 등을 역임했습니다.

Copyright © 제목 및 내용을 무단 복제 및 모방하는 경우 모니터링 팀이 적극적 서칭하여 신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