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캘린더] 올해 첫 ‘뉴:홈’ 공공분양 주목… 전국 2200여 가구 분양

조회 2,9932024. 1. 12.

1월 중순으로 접어드는 분양시장에서 눈에 띄는 물량이 있습니다. 올해 첫 ‘뉴:홈’ 공공분양입니다.

금주부터 사전청약에 나설 예정인 가운데 서울 송파구 위례신도시와 강서구 마곡지구에서 ‘뉴:홈’ 물량이 입주자 모집에 나섭니다.

또 앞으로는 소형주택 구입을 활성화할 수 있는 세제혜택을 비롯해 비아파트 주거상품들에 대한 다양한 혜택들도 마련될 예정입니다.

정부가 최근 발표한 ‘1.10부동산대책’에 따르면 한시적(2년간) 기간 안에 준공 된 주거용 오피스텔을 매입하는 경우 해당 오피스텔은 주택 수에서 제외됩니다.

이처럼 비아파트 시장이 회복되면 아파트 분양시장에도 간접적인 영향이 나타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부동산인포에 따르면 1월 3주 신규 청약 및 입주자를 모집하는 곳은 7곳, 총 2212가구로 집계됐습니다(총 가구수 기준).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는 ‘뉴:홈’ 시범사업 물량으로 서울 강서구 마곡지구 등에서 공공분양을 실시합니다. 마곡지구16단지 토지임대부(나눔형) 공공분양 아파트는 지하철 9호선 마곡나루역이 도보권이면서, 서울 식물원 등도 가까워 쾌적합니다.

유탑건설은 강원 강릉시 포남동에 짓는 ‘강릉 유블레스 리센트’를 분양합니다. 아파트와 오피스텔, 상업시설이 함께 들어서는 복합단지입니다. KTX강릉역이 가깝고, 강릉역 일대는 역세권 개발이 추진 중입니다. 남강초, 하슬라중, 강릉여고 등도 도보권입니다.

※ 오픈은 시공사 사정에 따라 바뀔 수 있음.

금주 모델하우스 오픈 예정 현장은 총 2곳입니다.

DL건설은 경기 의정부시 신곡동에 짓는 ‘e편한세상 신곡 시그니처뷰’ 모델하우스를 오픈합니다. 단지 바로 앞에 의정부초교가 있고, 추동공원, 발곡근린공원 등이 가까워 주거환경이 쾌적합니다.

HL디앤아이한라는 경기 수원시 연무동에 짓는 ‘서광교 한라비발디 레이크포레’ 모델하우스를 주중 오픈 할 계획입니다. 광교신도시 등을 비롯해 광교테크노밸리, 경기교육청, 경기남부경찰청 등의 직주근접성도 우수합니다.


이 콘텐츠가 마음에 드셨다면?
이런 콘텐츠는 어때요?

최근에 본 콘텐츠와 구독한
채널을 분석하여 관련있는
콘텐츠를 추천합니다.

더 많은 콘텐츠를 보려면?

채널탭에서 더 풍성하고 다양하게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