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느님에게 용돈 받던 배우 연습생의 현재 모습

조회수 2023. 1. 30. 10:24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본인이 밝힌 인생작 '사랑의 불시착'을 만난 이후
여러 작품에서 씬스틸러로 활약중인 배우 차청화.

사랑의 불시착

무명시절엔 자꾸 '차정화'로 잘 못 불리는 것이 엄청 스트레스였다는 그녀의 놀라운 과거가 밝혀졌는데요.

차청화
유재석과 같은 회사였다. 사무실에 있으면 유재석이 사무실 들를 때마다 용돈도 챙겨 주셨다

차청화의 첫 소속사는 신동엽이 설립한 DY 엔터테인먼트. 유재석도 이 회사 소속이었기 때문에 사무실에서 종종 만났던 것인데요. 유재석은 회사를 방문할 때마다 연습생 후배들에게 용돈을 건네주곤 했다고 합니다.

놀라운 토요일

이 이야기를 전해들은 유재석은 "청하씨가 그 때 그 분인 줄 몰랐다."며 "단발머리에 힙합스타일로 입고 다녀서 전혀 몰랐다"고 반가워했는데요.

해피투게더 4

그렇게 유느님 유재석으로부터 용돈을 받으며 각종 아르바이트 등으로 생계를 유지, 연기에 대한 꿈을 이어가던 차청화. 사실 연기에 대한 확신이 서지 않아 회사 생활도 해보고, 동대문에서 옷을 떼다 옷장사를 해보기도 하는 등 다양한 경험을 한 그녀입니다.

차청화

30대에 들어서서는 "연기할 때가 가장 행복하다"는 결론을 내리고 흔들림 없이 연기 활동에만 집중 했는데, 소극장에서 어린 학생부터 노인까지 다양한 배역을 맡으며 연기 내공을 늘려갔습니다.

부산행/리갈하이

그래서일까요? '부산행'에서는 등산복을 입은 좀비로 등장해 강한 인상을 남기기도 했는데요. '리갈하이'에서는 복싱선수로 변신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열혈사제

단역과 조연을 가리지 않고 소화해온 차청화, 열심히 촬영했음에도 시사회 전날 "통으로 편집 되었다"는 연락을 받은 적도 있다는데요. 2019년 '열혈사제'에서 이문식의 비서로 등장하면서 드디어 씬스틸러로 통하기 시작했습니다.

사랑의 불시착

그리고 대망의 '사랑의 불시착'을 통해 배우로의 전성기를 맞이하는데, 유튜브 영상을 통해 북한 아나운서의 발성과 발음 등을 철저히 분석하며 연습했다는 차청화.

SNL KOREA

오디션 날에는 북한 아나운서 느낌의 한복을 직접 준비해 참여했고 실제 탈북민 출신의 배우를 제치고 배역을 따냈다고 합니다.

탄생

이후 영화 '탄생'을 비롯하여 '내과 박원장', '갯마을 차차차' 등 다양한 작품에서 씬스틸러로 활약해 온 차청화. 그의 어머니는 '딸이 너무 예쁘게 나오지 않는다'는 것이 불만이라고 하는데요.

탄생
감독
박흥식
출연
윤시윤, 안성기, 윤경호, 이문식, 이경영, 신정근, 이호원, 송지연, 최무성, 백지원, 하경, 성혁, 임현수, 남다름, 김광규, 박지훈, 차청화, 강말금, 이준혁, 로빈 데이아나
평점
9.4
내과 박원장

사실 콧구멍을 있는대로 넓히며 그야말로 '못생김을 연기'하는 배우 차청화. 멋진 모습만 보이고 싶은게 사람의 심리일텐데 망가지는걸 두려워하지 않는 모습이야 말로 그녀의 강점이 아닐까 합니다.

Copyright © RUN&GUN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