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턴 오버’ 소속 정희현, 일본 B3 쇼난과 계약···한국인 고졸 루키 최초 해외리그 입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턴 오버' 소속 정희현(24, 203cm)이 일본에서 프로 커리어를 시작한다.
일본 B.리그 B3(3부 리그) 쇼난 유나이티드 BC는 22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정희현 영입을 발표했다.
정희현의 행선지 쇼난은 일본 3부 리그 B3 소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본 B.리그 B3(3부 리그) 쇼난 유나이티드 BC는 22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정희현 영입을 발표했다.
휘문고 출신의 정희현은 한양대 1학년이었던 2020년 얼리 엔트리를 선언, KBL 신인선수 드래프트에 도전장을 던졌다. 그러나 지명을 받지 못했고, 2021년 다시 한번 KBL 신인선수 드래프트에 참가하려 했으나 일반인 실기 테스트를 통과하지 못했다. 이후 3x3 무대와 동호인 리그에서 활동했다.
정희현이 이름을 알린 건 지난해 11월 유튜브 시리즈 ‘턴 오버’에 출연하면서부터다. ‘턴 오버’는 하승진과 전태풍이 코치가 되어 KBL 신인선수 드래프트에서 낙방한 이들과 다시 한번 프로 무대에 도전하는 내용이다. 서문세찬(전 한양대), 이승구(전 경희대) 등이 ‘턴 오버’에서 기량을 갈고 닦아 올해 KBL 신인선수 드래프트에 참가한다.

정희현의 행선지 쇼난은 일본 3부 리그 B3 소속이다. 일본 카나가와현 후지사와시를 연고로 하고 있고, 2020년에 창단해 2022-2023시즌부터 B3에 참가 중이다. 지난 시즌에는 정규리그 8위(27승 25패)를 기록, 플레이오프에 진출하기도 했다. 현재 박세진(전 KCC)이 또 다른 B3 소속 야마구치 팻츠 파이브에서 커리어를 이어가고 있다.
쇼난 카오니시 단장은 “정희현이 쇼난의 가족이 되어 흥분을 감출 수 없다. 그의 프로 커리어 첫 시즌이 부디 의미 있길 바라며, 우월한 사이즈와 외국선수에게도 뒤지지 않는 다이나믹한 플레이를 기대하고 있다. 한국 팬들도 쇼난과 정희현의 경기를 응원해주시길 바란다”며 정희현의 합류를 반겼다.

일본으로 건너간 정희현은 현재 팀에 합류해 훈련을 함께하고 있다. 그는 오는 25일 도쿠시마 건 버로우스를 상대로 쇼난 데뷔 경기를 치를 예정이다.
# 사진_쇼난 구단 제공
Copyright © 점프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