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중앙도서관, 전국 독후감 대회 ‘도서관에서 보물찾기’ 개최
전국 독후감 대회, 오는 8월1일부터 8월29일까지 접수
군포시 중앙도서관이 시민에게 독서 동기 부여 및 책 읽는 즐거움 제공으로 성숙한 문화시민을 양성하기 위해 전국 독후감 대회 ‘도서관에서 보물찾기’를 연다.
이를 위해 오는 8월1일부터 8월29일까지 독후감을 접수한다.
독후감 대회는 전국 초·중·고등학생 및 성인을 대상으로 한다.
군포시 도서관의 사서가 추천하는 월간 추천 도서(2023년 7월~12월) 20권 중 한 권을 읽고 독후감을 작성 후 중앙도서관에 직접 방문 또는 이메일(gunpojunganglib@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군포시도서관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2024년 군포시 전국 독후감 대회 ’도서관에서 보물찾기‘ 개최 안내’를 클릭하고 첨부 파일의 응모 신청서 및 독후감 작성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하면 된다.
응모분야는 초등부, 중·고등부, 일반부 등 3개 부문이다.
초등부 대상 도서는 과학 추리반 아이들(윤자영), 내 친구 할미 스타(이조은), 민주의 슬기로운 정치생활(박신식), 복희탕의 비밀(김태호), 샤워하는 올빼미(진 크레이그헤드 조지), 쉿 마음이 자라고 있어(무라나키 리에), 신석기 마을의 봄 여름 가을 겨울(나은희), 콩가면 선생님이 웃었다(윤여림), 햇빛 에너지 마을에 놀러 오세요(임정은), 히틀러가 분홍 토끼를 훔치던 날(주디스 커) 등 10권이다.
중·고등부와 일반부는 가짜 노동(데니스 뇌르마르크 외), 결심이 필요한 순간들(러셀 로버츠), 당신이 보고 싶어하는 세상(장강명), 모두의 연수(김려령), 비닐봉지는 안 주셔도 돼요(최정화), 비로소 내 마음의 적정 온도를 찾다(정여울), 선량한 차별주의자(김지혜), 소금 아이(이희영), 어른 이후의 어른(모야 사너), 훌훌(문경민) 등 10권 중 한 권을 읽으면 된다.
응모작을 대상으로 내용의 독창성, 구조의 완성도, 주제의 참신성, 표현의 명확성 등을 평가해 부문별로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등 총 18점의 우수작을 선정해 오는 9월 말 발표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군포시장상과 문화상품권을 수여한다.
자세한 내용은 군포시도서관 누리집(https://www.gunpolib.go.kr/)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중앙도서관(031-390-8883)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군포=전남식 기자 nschon@incheonilbo.com
#경기
Copyright © 1988-2024 인천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incheonilbo.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