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리데이 뷰티 아이디어 – 파트 1 #드뮤어
2024 F/W 런웨이에서 포착한 각양각색의 홀리데이 뷰티 아이디어 파트 1. 언제 어디서든 조용하고 공손한 콰이어트 뷰티를 지향하는 당신을 위한 드뮤어 룩.
LADYLIKE CHEEK
사랑스러운 홀리데이 룩의 킥이 되어줄 치크 메이크업. 2024 F/W 컬렉션에서도 치크 메이크업을 목도할 수 있었다. 안테프리마 쇼처럼 양 볼을 핑크빛으로 넓게 감싼 뒤 글로시한 핑크 립을 매치하면 여성스러운 무드를 표현할 수 있고, 끌로에의 모델처럼 치크와 콧대를 이어 물들이면 햇살을 마주한 듯 자연스러운 룩이 완성된다. 수잔 팡의 메이크업처럼 발레리나 핑크 블러셔를 사선으로 바르고 눈두덩과 눈 앞머리에 투명한 반짝임을 부여하면 신비로워지기도! 스쿠 브랜드팀은 “은은한 핑크 컬러로 볼을 전체적으로 터치한 다음 핑크 펄 블러셔를 치크 윗부분에 블렌딩하면 더 입체적이고 화사한 치크 메이크업을 선보일 수 있다”고 설명한다.
1 스쿠 2024 윈터 컬러 컬렉션 블러링 컬러 블러쉬 #102 한겨울 6.4g 7만원. 2 프레시안 에그라이크 크림 블러쉬 #03 헬시스마일 6.5g 2만2000원.
VERY FLAWLESS SKIN
결점 없이 매끄럽고 포슬한 피부는 막스마라의 모델처럼 정갈하게 빗어 넘긴 헤어뿐 아니라 발리 쇼의 자연스럽게 헝클어진 웨이브 헤어 등 어떤 룩과도 잘 어울린다. 프라이머로 피부 요철을 다듬은 뒤 눈가나 입가 등 푹 꺼지거나 칙칙한 부분을 비롯해 피부 결점에 컨실러를 터치해 전반적인 인상을 화사하게 표현할 것. 특히 눈가나 입가 등 얇은 피부에는 베이스가 쉽게 뭉치거나 주름 사이에 끼기 때문에 스킨케어 성분을 함유하고 얇게 발리는 컨실러를 선택한다. 그 후 세미 매트한 마무리감의 파운데이션을 피부에 펴 발라 피부 톤을 전체적으로 고르게 만들고 파우더를 가볍게 바른다.
1 아르마니 뷰티 파워 패브릭+ 멀티 리터치 컨실러 6ml 5만4000원대. 2 입생로랑 뷰티 올아워컨실러 15ml 6만7000원대. 3 버버리 뷰티 비욘드웨어 퍼펙팅 컨실러 8ml 5만4000원.
GOLDEN AGE
골든 아이즈는 컬러와 펄의 농도에 따라 다채롭게 즐기는 것이 매력. 블루마린과 랄프 로렌 모델처럼 진저, 브라운 계열 섀도를 사용한다면 펄이 없거나 최대한 조밀한 것을 선택하길. 눈두덩과 눈 밑에 이어 터치해 자연스럽고 고급스러운 음영을 완성한다. 엘리 사브처럼 짙은 브라운 섀도를 사선으로 길게 발라 눈매를 더 길고 시원하게 표현한 뒤 토프 컬러의 글리터를 터치해도 좋다. 대담하고 화려한 모습을 연출할 수 있다. 이때 초콜릿 컬러로 눈매 앞부분과 콧대 사이에 터치하고 피부 톤 자체를 한 톤 어둡게 표현하면 휴양지에서 유유한 시간을 보내고 온 듯 여유롭고 건강한 무드가 완성된다.
1 맥 젤리 슬라임 올-오버 하이라이터 6.7ml 5만9000원대. 2 톰 포드 뷰티 쏠레이 네쥐 아이 컬러 쿼드 #01 블랙 다이아몬드 7g 13만5000원대.
BOW BOOM
연말 분위기를 업그레이드해줄 리본 헤어 액세서리는 꾸준하게 인기 있는 시즌 트렌드 중 하나. 특히 올해엔 리본이 더 크고 풍성할수록 매력적이다. 빅 보우 핀이나 리본이 달린 헤어밴드를 활용할 땐 헤어는 최대한 단정하게 빗어 정돈하자. 샤넬의 모델처럼 뒤태에서도 우아함을 느끼고 싶다면 리브인 트리트먼트나 헤어 오일을 추천한다. 모발에 수분을 공급하고 건조한 환경에서도 한결 차분한 모발로 케어할 수 있다. 헤어 제품은 10원 동전 크기만큼 덜어 모발 끝부터 두피를 향해 올라가면서 바르면 된다.
1 아우구스티누스 바더 더 헤어 오일 30ml 7만9000원대. 2 더페이스샵 에센셜 데미지 케어 노워시 트리트먼트 210ml 2만5000원.
PEARL SKIN
펄 스킨은 매끈하고 완벽한 베이스, 그리고 그 속부터 우러나는 은은한 윤기가 포인트다. 샹테카이 홍보팀의 코칭을 참고하자. “우선 묵은 각질을 정돈하고 미세한 펄을 함유한 메이크업 프라이머나 틴트를 선택하세요. 피부 결을 따라 펴 바른 뒤 광채를 더하고 싶은 부위에 레이어링하고 글로우 파운데이션을 얇게 터치하면 입체적인 결광 페이스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1 겔랑 빠뤼르 골드 스킨 더블 베일 리쥬버네이팅 이펙트 스킨 케어링 퍼펙션 프라이머 40ml 11만9000원. 2 샹테카이 쉬어 글로우 골드 페이스 틴트 30g 13만3000원대.
CLASSY RED
채도 높은 레드 컬러는 시선을 사로잡아 인상이 한결 청량해진다. 리차드 퀸의 모델처럼 피부의 얼룩덜룩한 부분을 커버하고, 다른 메이크업은 최대한 절제한 뒤 매트한 레드 립스틱으로 입술 선을 따라 깔끔하게 바른다. 영원불멸 클래식의 아이콘인 레드 립의 모던한 매력을 가장 잘 드러낼 수 있다. 뮈글러 컬렉션처럼 촉촉한 레드 립스틱을 선택하거나 입술 경계를 스머징해 바르는 것도 좋다.
1 에스티 로더 퓨어 컬러 익스플리시트 실크 매트 립스틱 #303 하트비트 0.7g 5만4000원대. 2 나스 아이코닉 어텀 룩 얼티미트 럭셔리 익스플리싯 립스틱 언어소라이즈드 3.8g 5만2000원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