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 100주년 역사를 상징하는 '위시'의 마스코트는?

▲ 영화 <위시> ⓒ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영화 이슈 알려줌] <위시> 비하인드 2편 (Wish, 2023)

<위시>의 캐릭터 중에서도 디즈니의 과거에 경의를 표하는 대표적인 캐릭터는 역시 '별'인데요.

그간 밤하늘에서만 존재했던 '별'이라는 존재가 주인공과 함께 여정을 떠나는 주체가 된 것에 대해 크리스 벅 감독은 "우리는 가장 단순하고 순수하게 에너지와 희망, 빛을 표현하고 싶었다. '별'은 희망, 빛, 낙관주의, 창의성, 상상력 등 디즈니가 상징하는 모든 것을 담은 무한한 우주 에너지다"라고 설명했습니다.

폰 비라선손 감독은 "'별'은 우리 내면의 목소리이다. 우리가 두려움 때문에 순수한 에너지를 억누르려고 할 때 우리를 앞으로 끌고 가는, 밀어붙이도록 하는 추진력이 의인화된 캐릭터이다"라고 전했는데요.

이어 제니퍼 리 각본가는 "'별'은 아무리 힘들어도 포기하지 않는 노력을 상징한다. 우리가 해야 할 일을 대신해 주지는 않지만 아주 큰 도움을 주는 작은 마법 같은 것을 뜻한다"라고 덧붙였죠.

'별'의 존재는 '아샤'에게 포기하면 안 된다는 사실을 일깨워주고 마치 우리가 희망을 놓지 않듯이 '아샤'를 도와준다. 가능성은 해답을 상상하도록 해준다." - 제니퍼 리 각본가
▲ 영화 <증기선 윌리>

참고로 캐릭터 미술 감독 빌 슈와브는 '별'의 모습을 '미키 마우스'의 얼굴에서 차용했다고 밝히며 "초기의 '미키 마우스'처럼 '별'의 얼굴에 '미키 마우스'의 오마주를 넣으려고 했고, 마지막엔 ‘별’의 포즈와 '미키 마우스'의 포즈를 동일하게 표현했다"라며 '별'의 탄생 비하인드를 전했습니다.

<위시>의 배경이 되는 '로사스' 왕국은 지중해에 있는 아름다운 섬나라로 긍정적이고 밝은 기운을 보여줘야 했는데요.

프로덕션 디자이너 리사 킨은 "스토리텔링의 목표는 전 세계의 모든 사람이 이 동화 같은 공간을 찾아오게 만드는 것이었다. '로사스'는 늘 희망적이고 축하 분위기가 나는 곳이어야 했다"라고 프로덕션의 목표를 밝혔죠.

그래서 제작진은 북아프리카에서 남유럽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지역의 건축과 문화에 대한 광범위한 조사를 통해 캐릭터와 의상, 장신구와 패턴, 건축물 등을 제작했습니다.

▲ 영화 <피노키오>

특히 <피노키오>(1940년)에서 보여준 구불구불하면서도 좁은 거리와 아치형 구조의 높은 건물들은 <위시>에도 큰 영감을 안겨줬다고 하네요.

한편, 보통의 애니메이션들이 카메라에 나오는 일련의 세트만을 다루는 것과 다르게 <위시>는 세계관 전체를 상상하고 완전한 3D 지도를 만들기 위해 매일 밤 렌더링 작업이 이뤄져야 했습니다.

▲ 영화 <백설공주와 일곱 난쟁이>

디즈니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성들의 상징성이 높은 만큼 가장 많은 노력이 투입된 '매그니피코 왕'의 성은 스페인 세비야에 위치한 황금의 탑에서 영감을 얻었고, 오래되고 편안한 느낌을 주는 '아샤'의 집은 <백설공주와 일곱 난쟁이>에 나오는 오두막집이 모티브가 됐죠.

위시
감독
폰 비라선손
출연
아리아나 드보즈, 크리스 파인, 알란 터딕, 안젤리크 캐브럴, 빅터 가버, 나타샤 로스웰, 하비 길렌, 에반 피터스, 라미 유세프, 존 러드니스키, 델라 사바, 케온 영, 에페, 헤더 마타라조, 나심 페드라드, 제니퍼 리, 알리슨 무어, 피터 델 베초, 돈 할, 제니퍼 리, 데이브 메츠거, 제프 드레헤임, 마이클 지아이모
평점
2.8


Copyright © 알려줌 알지미디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2018-2025 ALLYEOZUM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