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준맘'박세미가 다이어트 비법을 공개했다.
지난 18일 유튜브채널 '안녕하세미'에는 '-20kg 너무 솔직한 다이어트 QnA'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박세미는 몸무게를 평소에 재지 않는다고 밝혔다. 몸무게를 줄이는데 급급한 다이어트는 하지 않는다고. "양약과 한약 다 해봤거든요. 양약 먹었을 때 48kg, 지금 운동해서 48kg의 몸은 극과 극이에요. 그때의 47kg보다 지금의 50kg이 훨씬 날씬하고 몸이 이뻐요"라고 했다.
몸무게에 집착하지 않기

운동 중요
박세미는 "다이어트는 식단이 80~90%라고 생각하고 나머지가 운동이라고 생각하는데 식단으로 하면은 빠질 수 있는데, 운동을 하면 살이 다르게 빠져요 훨씬 예쁘게 빠져요"라고 설명했다.
채식 위주 식단
"저는 쌈이나 야채 이런거 위주로 먹는편이거든요. 과메기 이런것도 반 잘라서 먹어요. 고깃집을 가서도 고기를 1/3, 1/4로 잘라먹어요."라고 했다.
또한 박세미는 "평소에 조금조금씩 깨작 깨작 자주 먹으니까 음식에 대한 갈망이 없어지더라고요, 그래서 폭식 안해요"라고 했다.

채소는 다이어트에 매우 도움이 되는데, 이에는 여러 이유가 있다.
저칼로리 및 고영양: 채소는 칼로리가 낮지만 영양분이 풍부하다. 이는 다이어트 중에 식사량을 줄이면서도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할 수 있는 이상적인 식품이다. 예를 들어, 잎채소는 높은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를 제공하면서도 칼로리가 적다.
식이섬유 함량: 대부분의 채소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식이섬유는 소화를 원활하게 하고 배변 활동을 촉진하여 소화기 건강을 촉진한다. 또한, 식이섬유는 포만감을 유지하고 급격한 혈당 변화를 막아주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높은 수분 함량: 대부분의 채소는 높은 수분 함량을 가지고 있다. 이는 수분을 보충하고 수분 섭취량을 늘리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수분이 많은 음식은 적은 칼로리를 제공하면서도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이상적이다.
다양한 영양소: 채소에는 우리 몸에 필요한 다양한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이러한 영양소들은 건강한 대사활동과 면역력 강화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또한, 항산화물질은 세포 손상을 예방하고 염증을 감소시켜 다이어트와 더불어 건강을 촉진한다.
다양성과 맛: 채소는 다양한 종류와 맛을 가지고 있어 다이어트 식단에 다채로움을 더해준다. 이는 식사를 더욱 즐겁고 만족스럽게 만들어주어 다이어트 과정을 보다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수 있도록 도와준다.
Copyright © 어썸클 채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