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대 운전자 사망사고 연루…음주운전 추적 유튜버 입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주운전 의심 30대 운전자의 사망사고에 연루된 음주운전 추적 유튜버가 입건됐다.
광주경찰청은 음주운전 헌터로 활동하는 유튜버 A 씨를 불구속 입건했다고 27일 밝혔다.
B 씨는 사고 전 음주운전자를 추적하는 유튜버 A 씨로부터 "음주운전을 했느냐"는 질문을 받자 달아났다.
A 씨는 당시 이 운전자가 음주운전을 한다고 의심해 구독자들의 차량과 함께 차량을 멈춰세웠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차량 트레일러 추돌…운전자 숨져
(광주=뉴스1) 최성국 기자 = 음주운전 의심 30대 운전자의 사망사고에 연루된 음주운전 추적 유튜버가 입건됐다. 광주경찰청은 음주운전 헌터로 활동하는 유튜버 A 씨를 불구속 입건했다고 27일 밝혔다.
A 씨는 지난 22일 오전 3시 50분쯤 광주 광산구 산월동 한 주유소 앞에서 벌어진 30대 운전자의 사망 사고의 원인을 직·간접적으로 제공한 혐의를 받고 있다.
당시 운전자 B 씨(35)는 BMW를 몰다가 갓길에 주차돼 있던 시멘트 운송 트레일러를 들이받았다. 이 여파로 차량에서 불이 나 전소됐고 B 씨는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숨졌다.
B 씨는 사고 전 음주운전자를 추적하는 유튜버 A 씨로부터 "음주운전을 했느냐"는 질문을 받자 달아났다.
A 씨는 경찰에 음주운전 의심신고를 하고 잠시 뒤쫓는 현장을 온라인으로 생중계했다. A 씨의 구독자 2명도 함께 B 씨의 차량을 추격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A 씨를 상대로 정확한 사건 경위를 파악하고 법적 책임 여부를 검토할 계획이다.
A 씨는 음주운전 근절을 내세우며 음주운전 헌터 야외 생방송을 컨텐츠로 제작해왔다.
그는 지난해 12월 말 광주 북구 운암고가 일대에서 음주를 하지 않은 운전자의 운전을 방해한 혐의(공동위험 행위 등)로 검찰에 송치된 상태다. A 씨는 당시 이 운전자가 음주운전을 한다고 의심해 구독자들의 차량과 함께 차량을 멈춰세웠다.
stare@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한강서 시신 발견된 유명 회계사…'내연녀' 용의자만 여러명 등장
- '공개 열애 10년째' 이정재♥임세령, 올해도 美 LACMA 동반 참석…애정 여전
- 박경내 변호사 "김민재, 이혼 부인에게 재산분할 500억? 재판으론 불가능"
- 김승수 '♥양정아'와 2세 AI 합성사진, 딸 미모에 '깜짝'…"남은 건 결혼식뿐"
- 안희정, 칩거 2년 3개월만에 모습…아들 결혼식에 前 부인, 지지자와 함께
- 미나 "엄마, 심정지 후 욕조 물에 잠긴 채 발견…그 후로 반신욕 못해"
- 남보라 "♥예비신랑, 손흥민 닮았다…메가커피 지나갈 때마다 생각나"
- 로버트 할리 아들 "아빠 마약 이후 숨어 살아야겠다고 생각" 공황장애 고백
- 북한강 30대 여성 '토막 시신 용의자’ 30대 현역 군인 체포(종합)
- 전 남편 송종국 저격했나?…박연수 "백번도 더 참았다" 인스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