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양지로 급부상 중인 이 지역" 주말 나들이로 손색 없는 서울 근교 여행지

공세리성당 정면 입구 / 사진=한국관광공사 김순식

온천, 문화 유적지, 자연의 아름다움을 특징으로 하는 국내에서 가장 편안한 목적지로 아산은 온천 스파로 유명하지만, 과소평가 된 목적지인데요. 서울에서 차로 2시간도 채 걸리지 않아, 자연과 휴식을 위한 탈출구로 당일 또는 주말 여행지로도 손색없습니다.

스파 도시 아산은 문화적 풍요로움, 자연의 경이로움, 편안한 경험이 조화를 이룹니다. 아산의 유명한 온천에서 휴식을 취하고, 전통 마을과 사원과 경치 좋은 곳 등 번잡함에서 벗어나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한 편안함을 제공합니다.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 전경 / 사진=온라인커뮤니티

아산은 우수한 수질로 유명한 온천이 많은 것으로 유명합니다.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는 다양한 워터파크와 온천을 경험할 수 있는 최고의 스파 장소입니다. 웨이브 풀과 함께 다양한 온도와 미네랄이 풍부한 건강상의 이점을 가진 수영장들이 있습니다.

세계꽃식물원
세계꽃식물원 온실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세계꽃식물원’은 한국에서 가장 큰 실내 온실 식물원으로, 전 세계에서 온 3,000종 이상의 식물과 꽃이 있습니다. 이곳은 식물과 꽃을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한 낙원이며, 매년 다채로운 테마의 정원을 자랑합니다.

유럽에서는 흔한 ‘가든 센터’라는 공간을 국내 최초 도입해 다양한 원예 체험 프로그램도 참여할 수 있습니다.

아산 은행나무길
아산 곡교천 은행나무길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은행나무는 오늘날 한국, 일본, 중국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살아있는 나무종 중 하나인데요.

독특한 부채 모양의 잎이 있는 아름답고 거대한 나무로 가을에 특히 아름답지만, 아산 은행나무길은 일년내내 아름답기로 잘 알려져 있으며, 여름철에는 초록이 싱그러운 힐링 여행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옆으로는 곡교천이 흐르고 있어 초록이 한창인 은행나무길을 걷는 것은 힐링 그 자체일 것입니다.

외암민속마을
외암민속마을 연꽃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500여 년 전에 만들어진 중요민속문화재 마을로, 매력적인 거리를 따라 잘 보존된 한옥과 함께 전통 건축물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방문객들은 조선 시대 마을의 생활 모습을 진정으로 엿볼 수 있는 한옥부터 작업장 및 공동 공간을 체험함으로써 오래된 한국 전통 마을을 제대로 구경할 수 있습니다.

현충사
현충사 풍경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무성한 녹지를 배경으로 한, 현충사는 임진왜란에서 나라를 구한 해군 영웅인 이순신 장군에게 경의를 표하는 곳입니다.

신사 단지에는 한국 역사에 대한 이순신의 공헌을 기념하는 기념관과 동상이 있습니다. 방문객들은 평화로운 분위기를 즐기며 고요한 부지를 탐험할 수 있습니다.

영인산 자연휴양림
영인산 자연휴양림 풍경 / 사진=온라인커뮤니티

1997년 12월에 개장한 영인산 자연휴양림은 무성한 녹지, 구불구불한 산책로, 멋진 전망과 경치 좋고 고요한 풍경을 제공합니다.

가장 인기 있는 활동은 다양한 난이도의 경치 좋은 산책로에서 하이킹하는 것이지만, 이 지역에는 수영장, 놀이터, 집라인, 야영장, 배드민턴 코트, 산책로도 있습니다.

공세리성당
공세리성당 항공샷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독특한 건축 양식으로 유명한 공세리성당은 아산 최초의 가톨릭교회입니다. 교회 주변을 산책하면서, 건축의 디테일과 주변의 울창한 숲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봄과 여름 시즌에는 아름다운 꽃을 볼 수 있고, 가을은 다채로운 잎을 감상하고, 겨울은 이미 멋진 외관을 향상하는 크리스마스 장식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