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불암 14년만 첫 휴가→이제훈 류승룡 ‘한국인의 밥상’ 내레이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제훈 류승룡이 '한국인의 밥상' 내레이션을 맡는다.
10월 8일 KBS 1TV '한국인의 밥상' 측에 따르면 배우 최불암이 14년 만에 첫 휴가를 떠난 가운데 아내 김민자 씨를 비롯해 배우 이제훈, 류승룡 등이 내레이션 대타로 나선다.
'한국인의 밥상' 특별한 여정에는 김민자 씨, 이제훈에 이어 천만 배우 류승룡이 함께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박아름 기자]
이제훈 류승룡이 '한국인의 밥상' 내레이션을 맡는다.
10월 8일 KBS 1TV '한국인의 밥상' 측에 따르면 배우 최불암이 14년 만에 첫 휴가를 떠난 가운데 아내 김민자 씨를 비롯해 배우 이제훈, 류승룡 등이 내레이션 대타로 나선다.
우리 땅 곳곳에 숨어있는 향토 음식을 찾아 지난 14년 동안 전국을 종횡무진 누비며 길고 긴 대장정을 이어온 최불암 . 노배우의 투혼을 통해 우리의 다양한 음식 문화가 영상으로 되살아났고, 우리의 밥상과 그 밥상에 담긴 한국인의 정체성이 새롭게 조명됐다. 그리고 맞이한 14년 만의 첫 휴가. 최불암 선생의 오랜 노고와 쉼을 더욱 뜻깊게 하기 위해 최불암 선생을 사랑하고 존경하는 배우들이 나섰다.
그 첫 주자로, 지난주 방송에선 아내인 배우 김민자 씨가 스페셜 내레이션을 맡았다. 평소에도 빠지지 않고 '한국인의 밥상'을 시청해 왔다는 김민자 씨는 꼭꼭 싶을수록 단맛이 더해지는 밥처럼 방송 원고를 한자씩 꼭꼭 눌러 읽으며 우리 밥상을 더 깊이 이해할 수 있었다는 소회를 밝혔다.
이어 이번 주 방송 '네 덕에 힘이 난다 가을 건강 밥상' 편에서는 배우 이제훈이 스페셜 내레이션을 맡는다. 이제훈 은 올해 상반기 방송된 드라마 '수사반장 1958'에서 젊은 시절 박영한 형사 역으로 분하며 최불암의 과거와 현재라는 역사적인 투 샷을 함께 만들어냈다. “존경하는 선생님께서 오랫동안 이끌어오신 프로그램에 참여한다는 것 자체가 큰 영광”이라는 이제훈은 평소에도 한국인의 정체성을 느낄 수 있는 '한국인의 밥상'을 즐겨 본다며 대선배에 대한 존경과 '한국인의 밥상'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이어 이제훈은 “최불암 선생님에게 누가 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녹음을 했다”고 후기를 전했다.
'한국인의 밥상' 특별한 여정에는 김민자 씨, 이제훈에 이어 천만 배우 류승룡이 함께할 예정이다. '한국인의 밥상'을 통해 우리 음식의 가치를 재발견했다는 류승룡은 “서민들의 삶 속으로 들어가 그들의 삶과 밥상을 애정 어린 시선으로 바라보시는 최불암 선생님의 인간적인 면모가 있어 '한국인의 밥상'이 더욱 따뜻하고, 친근하고, 묵직하게 다가왔다”며 대선배에 대한 존경심과 자랑스러움을 보였다.
앞으로도 오랫동안 최불암 선생이 한결같은 모습으로 '한국인의 밥상'을 지켜줬으면 좋겠다는 바람으로 당대를 대표하는 후배 배우들이 앞다투어 대선배의 빈자리를 대신하고 있는 가운데 예상치 못한 배우들의 선물 같은 스페셜 내레이션 릴레이가 이어질 예정이다.
뉴스엔 박아름 jamie@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연X황재균, 2세 신발 만든지 5개월만 별거+파경‥사진·영상 흔적 다 지웠다
- “엄마는 화 안 나?” 박지윤 ‘불륜 맞고소’ 전쟁에도 애들과 잘 먹고 잘살아[이슈와치]
- ‘총 학비만 6억’ 전지현→유진♥기태영 부부가 학부모 모임하는 ‘이곳’ [스타와치]
- 양세형♥박나래, 김준호♥김지민 제끼고 개그맨 22호 부부 들썩 “父 꿈에 나와 반대”(홈즈)
- 백지영, 태평양 어깨 ♥정석원+폭풍성장 딸 공개 “뒷모습 뿌듯”
- 김준호 아내, 현직 승무원 미모 감탄 “은우가 엄마 닮았네”(슈돌)[결정적장면]
- 19년 전 현빈 보고 “임영웅 아냐?” 뜻밖의 닮은꼴(아형)
- 송혜교, 모자가 너무 커 보이는 소두…입술 쭉 애교까지
- 윈터, 하얀 팔뚝에 커다란 타투 남겼다..고혹적 매력 완성
- 이혼 후 과감해진 수현, 이틀 연속 아찔 클리비지룩‥파격 그 자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