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중국도 소비쿠폰 발행" 한동훈 "중국식 경제가 목표인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는 27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중국의 5억위안 소비쿠폰 발행' 발언을 겨냥해 "중국식 경제가 민주당의 목표인가"라고 밝혔다.
이 대표는 같은 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중국 최대 경제도시라고 하는 상하이가 28일 소비 촉진을 위해 약 5억위안의 쿠폰을 발행한다고 한다"며 "중국도 한다. 그런데 우리는 왜 안 하나"라고 비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이승재 기자 =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는 27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중국의 5억위안 소비쿠폰 발행' 발언을 겨냥해 "중국식 경제가 민주당의 목표인가"라고 밝혔다.
한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 대표의 발언이 담긴 기사 링크를 공유하면서 이런 내용의 한 줄짜리 글을 올렸다.
이 대표는 같은 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중국 최대 경제도시라고 하는 상하이가 28일 소비 촉진을 위해 약 5억위안의 쿠폰을 발행한다고 한다"며 "중국도 한다. 그런데 우리는 왜 안 하나"라고 비판했다. 이 대표의 발언은 전날 본회의에서 '전 국민 25만원 지원법'(민생회복지원금지급 특별조치법)이 부결돼 폐기된 것을 지적한 것으로 보인다.
☞공감언론 뉴시스 russa@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람 쳤어 어떡해 엄마"…강남 '8중 추돌' 통화 내용 보니
- '최민환에 양육권 소송' 율희, 변호사 만났다 "늦었지만 바로잡을 것"
- "719만원이던 월급이 66만원"…현대트랜시스 직원들의 고충
- 셋째 원하는 이지혜 시험관 시술 "낳고 싶은데 어떡해"
- 이주은표 '삐끼삐끼' 못보나…소속사 계약종료(영상)
- 중고 거래 플랫폼 이용하다 '깜짝'…세탁기에 비친 나체男
- 이윤진, 이범수와 이혼소송 중 '밤일' 루머…가짜뉴스 칼 뺐다
- 길 한복판서 '후'…옥주현, 흡연 연기 논란 시끌
- 조세호, 결혼식 하객 '재산순' 자리배치? "3일간 800명 하객 정리"
- 정준하 "카페 운영, 첫달 매출 2억…2년 만에 폐업" 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