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크리에이터 네트워킹 데이' 행사 성료…'몬길: STAR DIVE' 소개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넷마블은 10일, 넷마블 사옥 지타워에서 진행한 '크리에이터 네트워킹 데이' 행사를 진행했다.
이후 넷마블몬스터에서 개발 중인 신작 액션 RPG(역할 수행 게임) '몬길: STAR DIVE' 소개 및 1차 비공개 테스트(CBT) 안내 세션을 진행했다.
'몬길: STAR DIVE' 사업부 관계자는 크리에이터들에게 스토리 모드, 실시간 태그 전투 시스템 등 게임의 핵심 콘텐츠를 소개하고 다양한 플랫폼 지원 계획을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는 넷마블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 크리에이터들에게 감사를 표하고 화합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지타워를 찾은 60여명의 크리에이터들은 넷마블 및 유튜브 관계자들과의 Q&A 시간을 가졌을 뿐만 아니라 올해 3월 개장한 넷마블게임박물관도 방문했다.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특별 강연도 마련했다. 유튜브 코리아 담당자의 강연을 시작으로 '김성회의 G식백과' 채널을 운영 중인 김성회씨가 유튜버 실전 조언을 전했다.
이후 넷마블몬스터에서 개발 중인 신작 액션 RPG(역할 수행 게임) '몬길: STAR DIVE' 소개 및 1차 비공개 테스트(CBT) 안내 세션을 진행했다. '몬길: STAR DIVE' 사업부 관계자는 크리에이터들에게 스토리 모드, 실시간 태그 전투 시스템 등 게임의 핵심 콘텐츠를 소개하고 다양한 플랫폼 지원 계획을 밝혔다. 현장에선 '몬길: STAR DIVE'를 사전 체험할 수 있는 시연 기회도 제공했다.
'몬길: STAR DIVE'는 2013년 출시했던 '몬스터 길들이기'의 후속작이다. 지난해 '지스타 2024'에서 최초 공개했으며, 현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1차 CBT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넷마블은 올해 하반기 중 '몬길: STAR DIVE'를 글로벌 시장에 선보일 계획이다.
넷마블은 행사에 참가한 크리에이터들에게 웰컴 기프트도 제공하고 럭키드로우 추첨을 통해 선물도 증정했다. 이 밖에 ▲넷마블 게임 퀴즈 ▲넷마블 게임명 캐치마인드 ▲넷마블 게임 캐릭터 인물 퀴즈 등 이벤트들을 진행했다.
[이동근 마니아타임즈 기자/edgeblue@hanmail.net]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report@maniareport.com
Copyright © 마니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