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예쁘고 사랑스러워서 남자 톱스타를 울게 만든 신인 여배우

영화 TMI

1.<하루> - 너무 예쁘고 사랑스러워서 남자 톱스타를 울게 만든 신인 여배우

-2017년 영화 <하루>에서 부부로 호흡을 맞췃던 변요한과 신혜선. 변요한은 당시 <미생> 이후로 대세 배우로 떠오르며 각종 작품에 모습을 드러내고 있는 반면에, 신혜선은 이때 까지만 해도 대중에게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서서히 성장중인 신예 배우였다.

-<하루> 제작보고회 당시 변요한이 신혜선과 촬영 중 일어난 일화와 함께 소감을 전했다. 해당 작품의 설정이 주인공인 김명민과 변요한이 반복되는 루프에 갇혀 사랑하는 사람들을 만나지 못하는 이야기였다.

-이때문에 극중 부부인 변요한과 신혜선은 지속적으로 만나지 못하게 되었는데, 촬영당시 변요한은 해당 배역에 너무 몰입해서 눈물을 흘리고 울었다며 답답한 심정을 토로했다. 그만큼 극중 신혜선에 대한 애정과 그리움이 너무 컸다고 언급했다.

-당시 제작보고회 진행자인 박경림이 두 사람의 손을 붙잡게 유도했고, 변요한과 신혜선이 제작보고회 내내 손을 잡고 인터뷰를 해 잘 어울리는 한쌍임을 보여줘 숱한 카메라 플래시가 터지게 되었다.

-그리고 곧 개봉 예정인 영화 <그녀가 죽었다>에서 두 사람은 7년만에 다시 작품에서 재회해 좋은 호흡을 재현할 것으로 기대된다.

하루
감독
출연
임지규,장대웅,김형범,이유하,한희정,박민수,이도엽,고상호,서윤하,이주한,박정원,윤상섭
평점
2.44

2.<태극기 휘날리며> - 원빈과 장동건이 탄 열차는 직접 만든(?) 열차 입니다

-진태,진석 형제를 태운 열차는 지금 봤을때 너무 오래된 증기기관 열차다. 당연히 이 열차는 박물관에 전시되어 있을 정도로 오래되어서 움직일 수 있는 열차가 없었다.

-혹시나 해서 제작진이 여러 곳을 수소문해 움직이는 증기기관 열차를 찾으려고 노력했다. 그러다 중국에서 움직이는 증기기관 열차가 있다는 걸 알게 되었는데, 촬영을 하려면 해외 현지로 가서 촬영해야 했다. 결국 제작비가 증가하는 문제가 발생한다.

-결국 제작진은 움직이는 증기기관 열차를 만들기로 결정한다. 영화에 사용된 열차는 불도저 엔진을 넣어 완성한 가짜 증기기 열차인데, 완벽한 열차가 아닌 탓에 움직이다 멈추는 문제가 반복되었다.

-나중에 밝혀진 비하인드에 따르면 열차 장면 촬영과 준비과정이 너무 힘들어서 제작부에서는 열차 장면을 빼길 바랐다고 한다. 하지만 강제규 감독은 전쟁의 아픔을 상징하는 열차 장면을 뺸다는 건 말이 안된다고 생각했다. 가족과 헤어지는 형제의 아픔과 중반부에 그려질 피난민들이 열차에 타는 장면이 6.25 전쟁의 비극과 아픔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장면이기에 이 장면을 꼭 넣어야 한다고 생각했다.

태극기 휘날리며
감독
출연
김수로,장민호,이영란,조윤희,안길강,박길수,정진,김조운,황택하,이주원,김효열,조원희,심우명,윤희원,엄성모,전재형,고도희,주아름,김경환,민지혁,김만기,이동호,박진국,정충호,강범구,최승환,이정훈,박정우,한재민,박동빈,정호빈,정두홍,김해곤,박성희,주명철,김수련,임형준,김석환,이용환,이윤건,박수일,김정태,권태원,이건우,손재곤,전승재,박유신,염철호,규휘,전인걸,정윤민,조성모,강보길,신보경,이환희,배상철,정도안,강종익,황현정,정두홍,이태규,송민규,이동혁,이세호,이재진,유선우,최진화,김상돈,이정훈,이미경,김재중,김민수,이성훈,이하나,김정원,강제규,이대훈,김경목,임원규,강제규,한지훈,이동준,이자영,홍경표,유영종,정상용,권미영,신재호,송신영,오정현,정지훈,이동민,강동훈,한태정
평점
3.6

3.<추격자> - 김윤석과 김유정의 케미가 어울렸던 장면들

-중호(김윤석)가 미진(서영희)의 집을 조사하려다 그녀의 딸 은지(김유정)를 마주하게 되는 장면. 이후 두 사람은 예상치 못한 케미를 선보이게 된다.

-실제 집 같지만 미진의 집은 세트장이다.

-중호가 은지와 함께하는 장면의 분량이 예상외로 많았다. 추어탕 집에서 식사하는 장면에서 은지가 미꾸라지를 못먹어 따로 덜어내자, 그걸 본 중호가 미꾸라지를 자기 뚝배기에 넣어 먹는 장면이 있었다. 꽤 정겨운 장면인데 아쉽게도 삭제 되었다.

-편의점에서 중호가 담배를 피고, 은지가 컵라면을 먹는 장면은 추운 겨울에 촬영했다. 극중 배경이 여름이어서 입김이 나오면 안되는데, 배우들의 입에서 계속 입김이 나와서 배우들이 입안에 얼음을 물고 촬영에 임했다. 김윤석이 극중 담배를 피운것은 입김을 가리기 위함이었다.

추격자
감독
출연
정인기,박효주,민경진,최정우,유지연,송요셉,하성광,조덕제,임정운,여무영,구태진,박지만,한강수,정래석,이종구,박찬국,정기섭,정동규,김도현,김지윤,오연아,김덕기,손희순,김재흠,조세영,박윤석,이민복,최문수,이철오,이상진,정선혜,조석현,이재희,김영선,박진성,김병수,이상규,김진용,손희태,김춘기,임형태,이인철,윤태영,강우신,전진배,김만기,정구영,박진우,이상희,정재훈,유태선,김은성,노현정,유원선,이원재,최지윤,진현우,신은숙,정서인,나홍진,이민복,이성제,이철오,황효균,정승구,이신호,홍원찬,김권태,김수진,윤인범,윤인범,김수진,최문수,최용락,김준석,김신용,채경화,신연정,김선민,정경화,이은주
평점
3.94

4.<은밀하게 위대하게> - 진짜 추운 상태서 열연한 김수현

-원류환이 남파하는 오프닝 장면. 설정상 이곳은 북한 비파곳으로 되어있지만, 실제 촬영장소는 인천 영종도 을왕리 바닷가에서 촬영했다.

-원작에서는 원류환이 바닷가에서 빗물을 맞으며 상관에게 경례하는 것으로 되어있지만, 영화는 눈을 맞는 것으로 바뀌었다. 이유는 영화 촬영당시 날씨가 엄청난 영하의 날씨였고, 촬영지가 바닷가였기에 엄청 추웠다고 한다.

-원래는 원작처럼 빗물을 날리는 것으로 촬영하려고 했는데, 너무 추운 날씨와 배경 때문에 강우기가 얼수있는 상황이어서 결국 눈을 날리는 것으로 바꿨다. 극중 날리는 눈의 양을 늘리기 위해 CG로 더 늘렸다.

-극중 김수현의 얼굴을 자세히 보면 하얗게 질린 상태에서 귓볼까지 빨간 모습을 볼수있다. 그 정도로 추운 날씨였는데, 김수현이 아무렇지 않은듯 열연했다.

은밀하게 위대하게
감독
출연
고창석,김성균,장광,신정근,홍경인,이채영,최우식,구승현,조용진,주현,이연경,김도균,박은빈,박휘순,엄태구,문원주,김법래,리민,조영진,윤원석,최무심,고인범,이상보,육세진,강은탁,박장식,원현준,허석,손준영,홍유준,성유빈,유영진,윤지욱,이재우,정영기,김방현,윤홍기,훈,오태경,장철수,조석현,김영민,김방현,김영민,홍재준,최상호,이강빈,김종우,박민용,김열회,김선민,장영규,달파란,박정률,이태규,이성진,한명환,유청,이혜영,박지순,윤대원,윤황직,조석현,이규창,남지수
평점
2.38

5.<간신> - 이유영은 진짜 다리로 수박을 쪼갰나요?

-설중매가 궁극의 기술을 얻기위해 허벅지 힘으로 수박까지 쪼개는 장면. 실제로 이유영이 허벅지 힘으로 쪼갠 장면으로 제작진이 촬영전 미리 수박에 칼집을 내어서 해당장면을 완성할 수 있었다.

-그럴수 밖에 없었던 이유는 촬영날이 한 겨울이라 수박을 2개 밖에 구할수 없는 상태였다. 그랬기에 이 장면은 단번에 성공해야 했고 그렇기 위해서 어쩔수 없니 수박에 칼집을 내었다.

간신
감독
출연
송영창,조한철,차지연,장광,정인기,기주봉,김종구,고경표,김지영,민성욱,정만식,김도영,서영주,김현수,이도아,손수현,최일화,심은진,김난희,하복음,김영,민채연,김리원,황동희,남명지,전여빈,서지승,김용환,손영희,최영도,박상훈,최예윤,이유림,김태희,이윤성,민규동,민진수,박자명,박홍열,정해지,이태훈,이진욱,이진희,최홍섭,이재웅,박종근,공태원,김선민,김준성,최용웅,신재명,윤대원,황호균,곽태용,정의숙,장자목
평점
2.39
damovie2019@gmail.com(오타 신고/제보 및 보도자료)
저작권자 ⓒ 필 더 무비.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