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포 선제골' 네덜란드, 카타르에 1-0 리드(전반 종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디 각포의 골에 힘입어 네덜란드가 리드를 잡았다.
전반 25분 더 룬과 2대1 패스를 주고받은 각포가 박스 안으로 돌파하면서 감각적인 슈팅을 시도했고 이 공은 그대로 카타르의 골망을 갈랐다.
전반 추가시간 데파이의 슈팅은 골대 옆으로 벗어났고 그렇게 전반전은 1-0으로 마무리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포투=한유철]
코디 각포의 골에 힘입어 네덜란드가 리드를 잡았다.
네덜란드는 30일 오전 0시(한국시간) 카타르 알코르에 위치한 알 베이트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A조 3차전에서 카타르에 1-0으로 앞서 있다.
네덜란드는 3-5-2 포메이션을 가져왔다. 각포, 데파이, 클라선, 블린트, 더 용, 더 룬, 둠프리스, 반 다이크, 팀버, 아케가 선발로 나섰고 노페르트 골키퍼가 장갑을 꼈다. 이에 맞선 카타르는 5-3-2 포메이션을 활용했다. 아피프, 알리, 하템, 마디보, 알하이도스, 아흐메드, 하산, 쿠키, 호호, 모함마드가 선발 명단을 채웠고 바르샴이 골문을 지켰다.
네덜란드가 포문을 열었다. 전반 시작과 함께 기회를 잡았고 반 다이크의 후방 패스를 건네받은 데파이가 발끝으로 건들었지만 제대로 임팩트를 맞추지 못했다. 카타르도 반격에 나섰다. 전반 2분 상대 진영에서 볼을 탈취한 후, 역습을 전개했고 알하이도스가 과감한 중거리 슈팅을 시도했지만 노페르트 골키퍼에게 막혔다.
네덜란드가 절호의 기회를 살리지 못했다. 전반 3분 박스 안 혼전 상황에서 블린트가 슈팅을 시도했지만 골키퍼의 선방에 막혔다. 네덜란드가 공세를 펼쳤다. 전반 14분 더 용의 슈팅이 클라선의 몸에 맞고 굴절됐지만 쇄도하던 데파이가 루즈볼을 슈팅으로 연결했고 공은 골대 위로 벗어났다.
네덜란드가 먼저 앞서 나갔다. 전반 25분 더 룬과 2대1 패스를 주고받은 각포가 박스 안으로 돌파하면서 감각적인 슈팅을 시도했고 이 공은 그대로 카타르의 골망을 갈랐다. 리드를 허용한 카타르가 동점을 노렸다. 전반 28분 상대 진영에서 공을 탈취한 모함마드가 과감한 중거리 슈팅을 시도했지만 힘이 제대로 실리지 못하며 노페르트 골키퍼에게 막혔다.
선제골 이후 경기 템포는 다소 느려졌다. 카타르는 역습을 통해 네덜란드의 뒷공간을 노렸지만 번번이 수비에 막히며 마무리를 짓지 못했고 네덜란드 역시 무리하게 공격을 전개하진 않았다. 전반 추가시간 데파이의 슈팅은 골대 옆으로 벗어났고 그렇게 전반전은 1-0으로 마무리됐다.
한유철 기자 iyulje93@fourfourtwo.co.kr
ⓒ 포포투(http://www.fourfourtw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포포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