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무 도마에 '소금'을 뿌려야 하는 이유

안녕하세요, 우드 감성을 사랑하는 초보주부 어텀민입니다.

저는 집 인테리어할 때도 화이트 바탕에 원목 가구들로 포인트를 주었고, 캠핑 장비를 마련할 때도 이왕이면 원목 소재의 아이들로 고를 만큼 우드를 선호하는 편이에요.

초보 주부지만 주방 살림에 관심이 많아서 다양한 타입의 식기를 모으는 걸 좋아하는데요. 이번에는 우드 식기 관리법을 들고 왔어요. 우드 식기를 오래, 예쁘게 사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정리해 보았습니다.

📝 칼집 난 우드 도마 관리법

1. 굵은 소금으로 문지르거나 구연산+물에 세척하기

소금은 정말 만능인 것 같아요. 요리에도 빠지면 안 되고, 살균에 소독까지 해 주는 소금. 세상의 빛과 소금이라는 말이 괜히 있는 게 아니겠죠.

요리하면서 난 칼집들 위에 굵은 소금을 뿌려서 고무장갑을 끼고 박박 문질러준 후에 찬물로 헹궈주세요. 구연산 두 스푼 정도 희석한 물에다가 세척해도 좋아요.

2. 찬물로 헹구기

가끔 소독한다고 끓는 물을 부어 헹궜는데 그게 우드 도마에는 매우 안 좋다고 해요. 물에 매우 취약하기 때문에 수명이 줄어든다고 하네요. 생각해보면 당연한 것을 흑흑. 꼭 찬물로 헹궈주세요.

​캠핑식기도 우드, 스테인리스, 법랑 등 여러 종류가 있지만 저는 우드가 제일 좋은 것 같아요. 딱히 갬성 캠핑을 지향하는 건 아니지만 아무래도 스테인리스보단 우드가…

우드 도마와 함께 떠난 캠핑

지난 봄, 포천으로 캠핑을 갔을 때인데 플레이팅 도마 하나 들고가서 유용히 썼어요.

우드그릇은 이 때 캠핑 준비하면서 집 앞 캠핑고래에서 급하게 산 아이들인데 요 아이들을 오래 쓰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 우드 식기 관리법: 오일링

1. 키친타올에 식용유를 묻혀 닦기

이번에 저희 집에 새로 들어온 쌩나무였던 간식 그릇이에요. 키친타올에 식용유를 묻혀 싹싹 닦아주세요. 이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