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정령 플립 케이스를 구하러!” 삼성 강남 메이플스토리 팝업 방문기

삼성 강남에서 메이플스토리 ‘몬스터하우스’가 열렸습니다. 이 ‘몬스터하우스’는 메이플스토리의 팝업 스토어로, 메이플스토리 대표 몬스터들의 도트 감성 굿즈와 삼성 컬래버 제품, 다양한 이벤트 및 전시를 구경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삼성 강남은 강남역 근처에 있는 삼성전자의 공식 대형 플래십 스토어에요.

이번 팝업스토어는 2023년 9월 22일까지 운영되며, 지난 주말인 9월 9일/10일은 사전예약제로 진행됐습니다. 컬래버 상품은 예약하지 않아도 구매하거나 구경할 수 있었지만, 메이플스토리 공식 굿즈들은 사전예약을 한 유저에 한해서만 구매가 가능했습니다. 이후로 22일까지는 상시 오픈이지만 아무래도 주말만큼의 재고는 남아있지 않은 모습이었습니다. 그래도 메이플스토리 포토존, 메이플스토리 월드에 구현된 삼성 강남 월드 체험, 컬래버 제품 구매, 센터커피의 음료 등도 구매할 수 있으니 메이플스토리에 관심이 있다면 한 번 방문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네요.

컬래버 제품도 구매하고, 메이플스토리 굿즈도 구경할 겸 삼성 강남 ‘몬스터하우스’에 방문해 보았습니다. 평일이라 사람도 적어서 쾌적했네요.

밖에서도 보이는 주황버섯과 핑크빈. 입구 바로 옆에 있습니다.
1층에서 올라가는 계단 아래 있는 돌정령. 귀엽습니다.
3층 카페 공간의 창가 좌석. 메이플스토리 몬스터들이 놓여 있습니다.
"커피 그만 먹고 놀아줘!"
마찬가지로 3층에 있는 굿즈샵. 메이플스토리 컬래버 상품도 판매 중이었습니다.
다양한 공식 컬래버 제품들. 메이플스토리 테마의 그립톡과 키링, Galaxy Flip5 전용 케이스가 판매 중이었습니다.
NFC 태그를 인식하면 테마를 다운로드하게 해 주는 것 같은데, 사진을 찍을 당시엔 태그해 볼 생각을 못했네요.
이번 콜라보레이션의 핵심 '몬스터 하우스'는 4층에 마련됐습니다.
귀여운데 무슨 용도인지는 모르겠는 문도 있고...
슬라임 모양의 쿠션도 있었습니다.
메이플스토리 체험존. 삼성 오딧세이 모니터로 광활한 메이플스토리 체험이 가능했습니다.
체험존 주변도 메이플스토리로 가득! 액자는 갖고 싶네요.
미니게임 체험존. 태블릿인줄 알았는데, 갤럭시 폴드5였습니다..
핑크빈 룸과 슬라임 룸. 포토존입니다.
슬라임 색으로 가득한 슬라임 룸. 일상 생활같은 공간에 도트로 된 슬라임이 있으니 신기하면서도 귀엽네요.
핑크빈 테마의 핑크빈 룸
구석구석 도트 감성이 숨어있습니다.
포토존에서는 다양한 말풍선과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어요.
핑크빈 룸과 슬라임 룸의 뒤로 돌아가면 볼 수 있는 벽면. 여기까지 꼼꼼하게 꾸며 놓았습니다.
10월에 더현대에서 판매될 상품을 미리 소개하는 코너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요즘 관심사인 지비츠도 있네요.
큰 인형만큼이나 선풍적인 인기를 끌 것 같은 봉제 인형 시리즈. 핑크빈 비율이 너무 귀여워요
평일이라 다소 널널한 굿즈샵, 머쉬름 스토어입니다.
인기 상품은 많이 매진됐지만, 그래도 다양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여기에도 소소한 포토존이 있네요.
4층에서 내려가는 계단. 몬스터 하우스 전광판이 바로 보입니다. 그나저나 내려가는 곳에 눈에 확 띄는 걸 놓고는 계단 넘어짐 주의라니... 어느 장단에 맞춰야 하는 걸까요...
계단으로 내려오면 보이는 3층 창가의 입간판들.
좀 더 둘러보니 올라가는 계단 옆에도 붙어 있었습니다. 여기저기 많이도 숨겨놨네요.
컬래버 음료를 맛볼 수 있는 센터커피.
슬리브도 마련되어 있네요.
몬스터를 선택하면 아인슈페너 위에 그려줍니다.
몬스터와 맞는 슬리브도 제공! 이외에도 컬래버 메뉴로는 엘릭서를 모티브로 한 엘릭서 에이드도 판매 중입니다.
돌정령 덕후를 위한 돌정령 세트입니다.
케이스와 NFC 수트 카드로 구성되어 있고, 따로 산 그립톡을 위에 붙여보았습니다. 아래쪽 케이스에 수트 카드를 넣어 케이스를 끼우고 NFC를 켜두면,
이렇게 커버 이미지가 움직이는 이미지로 변합니다. 돌정령 수트 카드라서 돌정령들이 깜박깜박하다가 졸기도 해서 너무 귀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