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방에 있는 키친타월, 설마 프라이팬 닦는 데만 사용하시나요? 사실 키친타월은 생각보다 훨씬 다양한 상황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몰랐던 키친타월의 숨겨진 활용법을 소개해 드릴게요. 이제 한 장도 허투루 쓰지 마세요!
싱크대 얼룩 제거

식초를 희석한 물에 키친타월 2~3칸을 뜯어서 적십니다. 물과 식초 비율 약 10:1 정도로 맞춰 주세요.

식초 희석한 물에 적신 키친타월은 주방 싱크대 수전, 물때 낀 틈새, 스테인리스 손잡이 등에 꼭꼭 감싸듯 싸매어 붙이세요. 이렇게 하면 식초의 산 성분이 물 때와 묵은 얼룩을 부드럽게 녹여내고, 키친타월이 표면에 밀착되어 효과적으로 오염을 분해합니다.

보통 10~15분 정도 그대로 둔 다음 떼어내세요. 부드러운 수세미로 문질러 닦아주면 싱크대 청소를 아주 쉽게 끝낼 수 있습니다.

철수세미나 청소 솔로 힘들게 닦아내지 않아도 싱크대 물때나 오염, 얼룩 등이 깨끗하게 제거됩니다. 마지막에 물로 헹군 후 마른 천으로 닦아 마무리해 주시면 광택까지 살아납니다.
그릇 보관

접시를 겹겹이 쌓아 올려서 보관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러나 이렇게 하면 접시 표면에 미세한 긁힘이 생기거나 잔흠집 등이 쉽게 생깁니다.

이럴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바로 키친타월입니다. 접시 사이사이에 키친타월을 한 장씩 끼워주면, 접시끼리 직접 맞닿지 않아 마찰이 줄어들고 스크래치 방지 효과가 생깁니다.
사과 보관

사과는 보관 기간이 길수록 껍질이 쭈글쭈글해지고 내부 수분이 빠져 식감과 맛이 떨어지기 쉽습니다. 사과를 하나씩 키친타월로 감싸서 보관하면 수분 손실을 줄이고 더욱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키친타월에 감싼 사과는 비닐봉지에 넣어 외부 공기 유입을 차단합니다. 비닐봉지에 넣을 때 입구를 너무 꽉 묶지 마시고 살짝 여유 있게 묶어 공기가 어느 정도 통하도록 해주세요.

이렇게 포장한 사과는 냉장고 야채칸에 넣어 보관합니다. 특히 사과를 대량으로 구매했을 때는 꼭 이 방법으로 하나씩 포장하여 보관하세요. 사과를 오래,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 유용한 생활꿀팁 시리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