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도쿄 여행 가볼만한곳 BEST 10 (+경비, 가성비)
일본 도쿄여행 가볼만한곳 BEST 10 (+경비, 가성비)
최근 일본여행이 큰 인기를 끌면서 너도나도 일본행 비행기표를 구하려 고군분투를 하고는 하는데요. 그중에서도 도쿄를 가고싶다는 분들이 굉장히 많아지고 있습니다.
가깝기도 하면서 경비도 우리나라 여행을 하듯 저렴한 편에 속하는 도쿄는, 야경부터 일본만의 감성적인 분위기를 함께 느낄 수 있어 친구나 연인과 함께 떠나기에도, 혼자 여행을 떠나기에도 적합한 도시입니다.
오늘 여행톡톡에서는 도쿄 가볼만한곳 10곳을 알아보았는데요. 가성비 있게 경비를 짜기위한 꿀팁들도 조사해 보았으니 함께 고려해가며 자신만의 여행코스를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
- 목차 -
1. 도쿄타워
2. 팀랩 플래닛
3. 도쿄 스카이트리
4. 롯폰기 힐스
5. 도쿄 디즈니랜드
6. 아사쿠사 신사
7. 시부야스카이
8. 요요기 공원
9. 레인보우 브릿지
10. 가부키쵸 이치방가이
1. 도쿄타워
이용권 : 성인 1,200엔 / 고등학생 1,000엔
영업시간 : 매일 9:00 ~ 22:30
첫번째로 소개해드릴 도쿄 가볼만한곳은 도쿄타워입니다. 도쿄타워는 도쿄의 랜드마크이자 일본의 랜드마크라고도 불릴만큼 유명한 관광지인데요. 본래는 방송용 수신탑으로 지어졌지만 지금은 도쿄의 상징으로 자리잡았습니다.
도쿄타워는 약 333m의 높이를 자랑하며 두개의 전망대를 가지고 있는데요. 150m의 대전망대는 비용지불만 하면 쉽게 오를수 있지만, 탑전망대라고 불리는 250m의 특별전망대는 투어를 예약해야지만 가능하다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전망대에서는 360도로 전망구경이 가능하고, 날씨가 좋은 날에는 멀리 있는 후지산까지 선명하게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낮에도 야경도 매우 아름다우니 이곳에서 인생사진을 담으러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2. 팀랩 플래닛
이용권 : 성인 4,200엔 / 청소년 2,800엔
영업시간 : 매일 09:00 ~ 22:00 (화요일 휴무)
팀랩플래닛은 체험형 미술관으로 전세계의 많은 전시관들이 많지만, 도쿄의 팀랩 플레닛은 전세계적으로도 가장 인기가 있는 곳이라고 할만큼 유명한 곳입니다.
물속을 걷거나 조형물을 직접 만져보는 등 4개의 거대한 전시공간과 2개의 정원 공간으로 나누어진 것이 큰 특징입니다. 테마별로 모두 분위기가 달라 인생사진을 가득 찍어낼 수 있다는 것이 가장 좋은데요.
이곳에 방문할때는 많은 관광객들이 스냅사진기사와 동행할 정도라고 하니, 말 다했다고 할 수 있죠. 특히 인기있는 곳은 Floating Flowers Garden으로 꽃들로 가득한 공간인데, 모두 생화로 되어있고 아름다운 광경과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어 사랑받고 있습니다.
3. 도쿄 스카이트리
위치 : 우에노역에서 도보 5분
이용권 : 성인 3,100엔 / 청소년 2,350
영업시간 : 매일 10:00 ~ 21:00
일본에서 가장 높은 곳으로 잘 알려진 도쿄 스카이트리는 높이 643m의 전파탑으로 방송통신의 역할 뿐만아니라, 전망대도 있어 관광 시설로도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관광지인데요.
전망대는 지상 350m높이에 있는 덴보데크와, 지상 450m높이의 덴보회랑로 구분되고 있는데, 덴보데크는 360로도 주변을 조망할 수 있도록 되어있고, 덴보회랑에서는 바닥이 유리로 되어있어 공중을 산책하고 있는 느낌을 주게끔 되어있습니다.
일본에서 가장 높은 곳에서 일본 시내를 관광하고 싶다면 이곳을 가장 추천드리며, 야경도 함께 구경하시면 더욱 의미깊은 시간을 보내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4. 롯폰기 힐스
위치 : 롯폰기역에서 도보 1분
이용권 : 성인 2,200엔 / 청소년 1,400엔
영업시간 : 매일 10:00 ~ 22:00
롯폰기 힐스는 도쿄 롯폰기를 가게되면 절대 빠질수 없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유명한데요. 방대한 규모에 최첨단 기술이 도입도어있어 많은 관심을 받고있는 곳입니다.
그중에서 가장 중심이 되는 모리타워는 지상 54층 규모의 초고층 건물인데요. 롯폰기 힐스의 전망대에 서면 도쿄의 랜드마크 두곳이 한눈에 보이는데, 스카이트리와 도쿄타워를 가장 잘 관찰할 수 있는 명소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또다른 뷰포인트는 후지산으로 도시의 풍경과 어우러지는 후지산의 절경이라고 하는데, 날이 좋은 날에만 볼 수 있으니 날씨가 좋다고 판단되면 전망대 안쪽까지 꼼꼼히 둘러보며 경치를 구경해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5. 도쿄 디즈니랜드
위치 : JR마이하마역에서 도보 3분
이용권 : 성인 7,900엔 / 청소년 6,600엔 부터
영업시간 : 매일 08:00 ~ 22:00
세계 6곳만 있다는 디즈니랜드중에서 유일하게 바다를 배경으로 한 테마파크인 도쿄 디즈니랜드는, 시설이나 운영은 미국 디즈니 랜드와 같지만 2곳은 일본만을 위해 특별하게 개발된 명소가 있는 뜻깊은 장소입니다.
아기자기한 분위기의 디즈니랜드와 웅장한 분위기의 스릴있는 디즈니씨 두가지 구역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이로인해 친구랑 일본여행 시 빼놓을 수 없는 명소로 유명합니다.
만약 입장권을 미리 구입하지 않을 시에는 현장에서 구입을 해야하는데, 이 줄이 어마어마하게 길어 많게는 3시간까지도 기다린다고 합니다. 단 입장권을 미리 구매하면 QR코드로 편하게 입장할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6. 아사쿠사 신사
위치 : 아사쿠사역에서 도보 5분
이용권 : 무료
영업시간 : 연중무휴
일본에는 수많은 신사가 있지만 그중에서 가장 유명한 신사가 아사쿠라신사입니다. 5월 중순에 방문하게 되면 산자마쓰리라는 축제도 경험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매우 고즈넉한 느낌을 받을 수 있는 명소입니다.
특히 이곳에서 인기인 오미쿠지는 꼭 체험해 보시기를 추천드리는데요. 요금을 내고 운세를 보는 쪽지로 대운이 아닌이상 신사에 묶고 나와야 악운을 신사에서 가져가 평온한 한해를 보낼 수 있다고 합니다.
이곳에 방문하기전 기모노를 빌려입고 방문하시면 더욱 좋은데요. 고즈넉하면서도 아름다운 모습으로 인생사진을 가득 담아가시길 바랍니다.
7. 시부야스카이
위치 : 시부야역에서 도보 3분
이용권 : 성인 2,500엔 / 청소년 2,000엔
영업시간 : 매일 10:00 ~ 22:30
시부야스카이는 시부야 스크램블 스퀘어 타워 최상층에 위치해있는 전망대인데요. 인생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이 많아 최근 SNS에서 인기가 가장많은 전망대로 소문이 나있습니다.
바람이 많이부는 야외전망대 특성 상 모자착용은 불가능하며, 날씨에 따라 루프탑 운영이 중단될 가능성이 있는데요. 특히 노을이 아름다워 석양시간이 다가오면 항상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탓에 미리 방문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이곳의 가장 대표적인 포토존으로는 엘리베이터, 옥외전망대, 벌룬 포토존, 헬기장이 있는데, 여러 곳에서 사진을 찍어보며 인생사진을 얻어보시기를 바랍니다.
8. 요요기 공원
위치 : 하라주쿠역에서 도보 3분
이용권 : 무료
영업시간 : 연중무휴
시부야의 센트럴파크라고 할 수 있는 요요기 공원은 아름다운 분수와 피크닉 존이 특징입니다.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기에도 좋고 푸릇푸릇한 자연을 보며 산책을 즐기기에도 매우 좋은데요.
일본 여행중 명소만 돌아다니려다 보면 지칠 수 있는 환경에서, 잠시 쉬어갈 수 있는 쉼터가 되어줄 수 있는 요요기 공원에서 힐링되는 시간을 보내보는 것은 어떨까요?
근처 있는 요요기 거리는 일본의 젊은 층들이 많이 몰리는 핫플로 통하며, 맛있는 카페들이 굉장히 많은데요. 낯선 곳에서 보내는 긴장감을 이곳에서 푹 놓아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9. 레인보우 브릿지
위치 : 시바우라부두역에서 도보 5분
이용권 : 무료
영업시간 : 연중무휴
레인보우 브릿지는 도쿄만과 오다이바 섬을 있는 거대한 규모의 대교인데요. 낮에는 태양열을 축적하고 밤에는 그 에너지를 통해 조명을 비추며 더욱 아름다운 분위기를 선보이는 도쿄 가볼만한 곳입니다.
근처에 바다나 온천, 쇼핑센터 등 다양한 곳들이 근처에 있어 접근성이 매우 좋으며, 밤에 야경을 보러 공원으로 레인보우 브릿지가 보이는 다이바공원에 한가로이 앉아 일본의 마천루와 아름다운 대교를 구경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레인보우 브릿지 하부에 보행자 전용 도로가 있어 횡단해 볼 수도 있고, 야경을 구경하기에도 좋은 레인보우 브릿지에서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보시기를 바랍니다.
10. 가부키쵸 이치방가이
위치 : 히가시 신주쿠역에서 도보 1분
영업시간 : 연중무휴
만약 성인이시라면 일본의 밤문화도 즐기셔야할텐데요. 그때는 신주쿠에 위치한 가부키쵸를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도쿄의 최대의 유흥가로 유명한 이곳은 화려한 가부키쵸의 전광판은 이미 외국인 관광객에게 잘 알려져 있을만큼 유명한 거리인데요. 선술집도 많고 맛집들도 많아 지친 일본여행중에 쉼터같은 역할을 하는 곳입니다.
특히 최근에 한류열풍으로 인해 한국음식점도 적지않게 찾아볼 수 있는데요. 여행중에 한국음식이 그리워지면 이곳에서 한국 음식점을 찾아보시기를 바랍니다.
오늘은 여행톡톡에서 일본의 핫플 도쿄 가볼만한 곳들에 대해 함께 알아보았는데요. 일본 여행시 경비는 항공권의 가격에 따라 크게 달라지지만, 대부분 3박4일 기준 100만원 이내로도 충분히 다녀올 수 있다고 하는데요. 1박 2일이나 당일치기면 더욱 저렴해 질테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