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삼성, 신임 사업지원TF장에 최윤호 사장 내정…정현호 부회장 용퇴

http://www.dizzotv.com/site/data/html_dir/2024/11/08/2024110880069.html

삼성전자 사업지원TF 수장이 전격 교체된다. 최윤호 삼성SDI 사장이 신임 사업지원TF장으로 이동하고, 정현호 부회장은 용퇴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8일 디지틀조선TV 취재를 종합하면, 최윤호 사장이 삼성전자 사업지원TF장에 내정됐다. 삼성 사장단 인사는 오는 18일 발표될 예정이다.


지난 2021년 12월부터 삼성SDI를 이끌어온 최윤호 사장은 1963년 생으로 성균관대 경영학과 출신이다. 1987년 삼성전자 가전사업부로 입사해 경영관리, 해외관리 등 요직을 거쳤다. 삼성SDI에 합류하기 전에 사업지원TF 담당임원과 삼성전자 경영실장도 역임했다.


특히 최윤호 사장은 글로벌 사업 경험과 재무 전문가로서 사업운영 역량을 인정받고 있다. 특히 삼성의 배터리 사업을 한 단계 성장시켰다는 평가를 받는다. 최윤호 사장은 미국 GM 등 굴지의 글로벌 자동차 제조사들 과의 배터리 파트너십을 강화했고, 차세대 배터리로 불리는 전고체 배터리 개발의 기반을 다졌다.


최윤호 사장을 보좌할 인물로는 최광보 부사장이 낙점된 것으로 알려졌다. 1971년 생으로 부산대 출신인 최광보 부사장은 북미지원팀장 등을 거쳐 현재 사업지원TF 소속이다. 앞으로 최윤호-최광보 '투톱 체제'로 사업지원TF가 운영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