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릎 보호대가 슬개골을 잡아줘야 하는 이유
닥터서동원의 ‘슬개골 무릎 보조기’는 무릎을 잡아줘 부상을 방지하고 통증을 완화하는 보호대입니다. 무릎에 뛰어나온 뼈인 슬개골을 고려한 제품으로 달리기, 등산 등 운동할 때는 물론이고 평소 생활을 할 때 불편함 없이 착용할 수 있습니다. 특허 등록한 기술(특허 제 10-203080964)로 만든 의료기기입니다.
Check point
- 정형외과·재활의학과 전문의가 만든 보호대
- 무릎 부상 방지와 허벅지 근육 증진
- 드라이핏 기술로 빠르게 땀 흡수
- 우수한 통기성으로 답답한 없이 착용
서동원 정형외과·재활의학과 전문의
시중에 수많은 무릎 보호대, 손목 보호대가 있습니다. 하지만 ‘압박력’에만 집중해 사람의 관절 형태와 특징은 전혀 고려하지 않은 제품들이 난무하는데요. 사람마다 다른 체형을 고려한 무릎 보호대와 손목 보호대입니다. 전문의가 만든 건 어떻게 다른지 직접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POINT 1. 중요한 건 ‘슬개골’
무릎에는 툭 튀어나온 뼈가 있습니다. 슬개골이라고도 부르는데요. 슬개골을 고려하지 않은 보호대를 차고 운동을 하거나 일상생활을 하면, 보호대가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돌아가는 일이 많습니다. 결국 힘을 잃고 풀리게 되죠. 그렇다고 피가 안 통할 정도로 강한 압력으로 무릎을 압박하는 것도 좋지 않습니다.
닥터서동원 슬개골 무릎 보조기는 슬개골을 고려해 만들었습니다. 구멍을 낸 자리를 슬개골에 맞춰 착용하면 됩니다. 운동을 해도 보호대가 무릎을 벗어나지 않고 슬개골을 제대로 잡아주죠. 무릎뼈를 올바르게 지지해 무릎 통증 완화 효과를 볼 수 있고, 무릎 보호에 도움을 줍니다.
POINT 2. 드라이핏 기술로 쾌적함 유지
오랜 시간 착용하는 제품인만큼 통기성이 중요한데요. 드라이핏 기술을 적용한 원단을 써서 땀을 빠르게 흡수해 쾌적한 상태를 유지합니다. 메시 소재를 덧대어 편안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도록 했습니다.
POINT 3. 구분도 착용도 쉽게
손잡이 부분 로고 색상을 크기에 따라 다르게 했습니다. 직관적으로 크기를 확인할 수 있죠. 다리가 얇은 체형이 착용하는 슬림(SLIM)은 주홍색, 보통 체형에 해당하는 미디엄(MEDIUM)은 파란색, 다리가 굵은 체형인 라지(LARGE)는 연두색입니다.
/에디터, 거북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