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으러 야구장 가는 거 맞습니다"... 국내 야구장별 맛집 추천
야외활동을 하기 가장 좋은 계절인 봄이되며 퇴근 후 응원하는 야구팀 경기를 보는 야구 시즌이 왔습니다. 특히 야구시즌 구장을 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소소한 행복을 느낄 수 있는데요. 열렬히 경기를 응원하는 재미도 있지만 맛있는 음식을 또 하나의 재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전국 야구장별 이색 먹거리와 함께 야구장별 맛집을 소개해드려합니다. 구장별 특색에 맞는 음식들을 선별했으니 야구 구경과 함께 맛집탐방을 하러 방문해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서울 잠실야구장
서울 잠실 야구장은 2개의 구단의 홈구장인만큼 규모도 크며 다양한 맛집들이 많습니다. 퇴근 후 경기를 관람하시며 드시기에는 든든한 한끼 식사를 즐기실만한 잠실야구장 맛집도 많습니다.
특히 3루 2층과 2.5층에 위치해있는 통밥에서 판매하는 '김치말이국수'와 '삼겹살 도시락'은 든든한 한끼로 충분한 잠실야구장 맛집이며 ‘잠실원샷’은 작년 잠실야구장 내 매출 1위를 차지한 화제의 맛집입니다.
특히 치킨, 감자튀김, 맥주를 한 손에 들고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원샷치킨'은 한 손에 들고 먹을 수 있는 이색적인 패키징도 보는 재미를 선사합니다.
또 잠실야구장 내에서 경기장 좌석에 부착된 ‘야구 앤 오더’ QR코드 스캔 후 음식을 주문하면 자리에서 편하게 음식을 받을 수 있으니 자리에서 편하게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인천 SSG랜더스필드
인천 SSG랜더스필드 내에 위치한 스타벅스 SSG랜더스필드점에서는 이 곳 문에서만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음료가 있습니다. 바로 SSG랜더스의 색깔을 담은 특별한 음료로 강렬한 붉은색 체리 음료 ‘레드 파워 스매셔’은산도와 비타민 함량이 높은 타트체리 농축액을 사용해 비타민이 필요할 때 제격인 음료입니다.
또 인천 SSG랜더스필드 야구장 2층 1루 내야에 자리한 ‘스테이션’에서는 통통한 새우로 만든 크림새우와 크림닭강정부터 1루 2층의 허갈닭강정, 1루 1층의 버거트레일러에서 판매하는 치즈푸틴은 문학구장 원정팬들도 꼭 먹고 간다는 인천 SSG랜더스필드맛집입니다.
수원 KT위즈파크
수원 KT위즈파크에는 ‘진미통닭’과 ‘보영만두'등 소문난 지역맛집이 많이 입점되어 있습니다. 특히 ‘진미통닭’은 수원 통닭거리에서 30년 넘게 명맥을 이어온 전국구 맛집으로, KT위즈파크 직영점까지 단 두 곳만 운영 중인 맛집이라 합니다.
또 ‘보영만두’는 기름기 없이 바삭한 군만두와 쫄깃한 쫄면이 환상의 조화를 이뤄 꼭 드셔야할 수원 야구장맛집입니다. 두 가게를 비롯해 수원 KT위즈파크 내 입점한 맛집들은 수원 위즈파크 어플을 이용해 사전 주문이 가능한데요. 시간 맞춰 픽업만 하면 되기 때문에 웨이팅의 불편함을 줄일 수 있습니다.
대전 한화생명 이글스파크
대전 한화생명 이글스파크은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홈구장인 만큼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맛집이 많습니다. 그중에서도 야구장 3루에 위치한 ‘농심가락’은 떡볶이는 쫄깃한 떡은 물론, 큼직하게 썰어 넣은 대파·양배추·어묵이 기본에 충실해 한화 골수팬의 입맛을 사로잡은 명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또 3루 뒤편의 스트릿츄러스에서는 츄러스와 아이스크림의 조화를 즐길 수 있는데요. 수리 그림이 그려진 종이컵에 스틱 츄러스가 담겨나오는 '수리츄' 메뉴도 인기 간식입니다.
창원 NC파크
국내에서는 창원 NC파크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비어배트’는 야구 방망이 모양의 맥주컵으로. NC다이노스 로고가 새겨져 있어 기념품으로도 인기있는데요. 야구장 1루와 3루 중앙의 ‘BHC’에서 구매가능한 ‘비어배트’를 구매하면 생맥주와 더불어 맥주 리필 쿠폰 3장을 함께 받을 수 있습니다.
또 1980년에 문을 연 마산의 대표적인 빵집 코아양과는 단팥빵, 곰보빵, 크림빵 등 추억의 빵집으로 분점인 창원NC파크점에서는 구단의 마스코트를 활용한 디저트를 맛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