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경기 3골 1도움 공격수에게 556억 투자... 토트넘, 텔 완전 영입 임박···“뮌헨과 막바지 협상 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토트넘 홋스퍼가 마티스 텔(20·프랑스) 영입에 다가섰다.
영국 '스카이스포츠'는 6월 14일 "토트넘이 바이에른 뮌헨과 텔의 완전 이적을 두고 막바지 협상 중"이라며 "해당 계약이 이적료 3,000만 파운드(한화 약 556억 원)에 이뤄지기 직전"이라고 전했다.
세계 축구계는 텔이 토트넘으로 완전 이적하는 건 시간문제로 봤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토트넘 홋스퍼가 마티스 텔(20·프랑스) 영입에 다가섰다.
영국 ‘스카이스포츠’는 6월 14일 “토트넘이 바이에른 뮌헨과 텔의 완전 이적을 두고 막바지 협상 중”이라며 “해당 계약이 이적료 3,000만 파운드(한화 약 556억 원)에 이뤄지기 직전”이라고 전했다.
토트넘은 1월 텔을 6개월 임대 영입했다. 당시 계약서엔 완전 이적 조항이 있었다.



세계 축구계는 텔이 토트넘으로 완전 이적하는 건 시간문제로 봤다.
변수가 발생했다.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2024-25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UEL) 우승컵을 들어 올렸지만, 구단과의 동행을 이어가지 못했다.
저조한 리그 성적이 원인이었다.
토트넘은 2024-25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38경기에서 11승 5무 22패(승점 38점)를 기록했다.
토트넘은 EPL 20개 구단 가운데 17위에 머물렀다. 토트넘이 EPL 출범(1992년) 후 기록한 최악의 성적이다.

프랭크 감독 선임은 텔의 완전 영입 계획에 변수가 될 수도 있었다. 텔이 새로운 감독의 계획엔 맞지 않는 선수일 수도 있었기 때문.
특히나 텔은 토트넘에서 이렇다 할 활약을 보여주지 못했다.
텔은 2024-25시즌 EPL 후반기 13경기에서 2골 1도움을 기록했다. 11차례 선발로 나섰지만, 일찍이 물러나길 반복했다.
텔은 UEL 5경기, 리그컵 1경기에선 공격 포인트를 올리지 못했다. FA컵 1경기에선 1골을 넣었다.

해당 매체는 “토트넘 외에도 텔을 주시한 팀이 있었다”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첼시, 애스턴 빌라가 1월부터 텔 영입을 추진했었다”고 전했다.
[이근승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드래곤, 하이볼 수익금...청소년 알코올중독 치료 위해 8억8천만원 기부 - MK스포츠
- 은지원, 이혼 13년 만에 재혼 “웨딩사진 촬영...올해 중 식 올린다” (공식) - MK스포츠
- ‘워터밤 여신’ 권은비, 비키니 꽃무늬 입고… 바다 앞에서 남긴 한마디 - MK스포츠
- “2NE1 그 자체”… 산다라박, 무대 앞 준비부터 힙합 여전사 포스 ‘폭발’ - MK스포츠
- 홍명보가 옳았다? “김민재 보호 안 해” 작심 저격…뮌헨 단장은 “잘 관리했어” 정면 반박 - M
- 수원FC 울린 ‘공중 폭격 두 방’…안양의 해결사 모따 “득점왕? 팀 승리가 더 중요해” [MK인터
- ‘천만다행’ 최지민 145km 패스트볼에 머리 강타 당한 NC 최정원, 검진 결과 이상 無…“단순 뇌
- ‘약속의 땅’에서 3박 4일 효과 → ‘시즌 첫 역전승’…안양 유병훈 감독 “새로운 힘이 생겼
- 추신수 ‘동료들과 마지막을 추억하며’ [MK포토] - MK스포츠
- 추신수 ‘사랑하는 가족들과 함께 은퇴식’ [MK포토] - MK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