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미소를 갤러리로 만든 성수 대림창고
동서양의 앤티크를 모두 담은 강화 조양방직
한옥 카페의 정취를 제대로 보여준다, 어니언 안국
기네스에도 등재된 세계에서 제일 큰 카페, 김포 포지티브스페이스566

한국인이 만나면 무조건 가는 곳, 바로 카페이다. 고종황제가 아관파천 당시 처음 커피를 접하고 130여 년 만에 세계 최고의 카페 천국이 된 대한민국. 모 교수는 이를 두고 한국인은 무료로 쓸 수 있는 벤치가 없기 때문이라는 슬픈 해석을 내놓기도 했다.
하지만 이미 생긴 카페를 어쩌겠는가. 그리고 재밌는 것은, 대한민국의 대형 카페들이 외국인 관광객들이 꼭 들러야 할 필수 코스가 되었다는 것.
오늘은 한국에 놀러온 외국 친구들에게 자신있게 추천하는 카페를 소개해본다.
1. 대림창고

성수동의 랜드마트, 대림창고. 1970년대에 정미소로 사용되었던 붉은 벽돌 건물을 갤러리형 카페로 개조했다. 내부의 골조와 벽면을 그대로 노출해 빈티지한 분위기를 살린 것이 특징. 갤러리형 카페 답게 곳곳을 채우고 있는 미술 작품과 더불어, 원두 선택 시 함께 받을 수 있는 설명서가 고급스러움을 더한다. 언제, 어느 나라에서 온 누구를 데려가도 뿌듯함을 느낄 수 있는 곳.
▷위치:서울특별시 성동구 성수이로 78
▷영업시간: 11:00~22:00
2. 조양방직

1933년 국내 자본으로 설립된 강화 최초의 인견 공장이었던 조양방직을 개조해 만든 곳. 종합문화체험공간이란 말이 더 어울릴 정도로 멋진 공간이 준비되어 있다. 그 옛날 조양방직에서 직접 사용했던 방적기가 그대로 남아있고, 전 세계에서 구해온 앤틱 가구와 소품들, 그리고 그 옛날 향수를 불러 일으키는 추억의 물건들도 있다. 공장의 구조를 그대로 살린 탁 트인 내부와 그 안을 가득 채운 화초들은 마치 식물원에 온 듯한 힐링을 선사한다.
▷위치: 인천광역시 강화군 강화읍 향나무길5번길 12
▷영업시간: 평일 11:00~20:00 / 주말 및 공휴일 11:00~21:00
3. 어니언 안국

한국을 방문한 관광객들이 필수로 오가는 종로, 경복궁-북촌-창덕궁으로 이어지는 중간에 위치하고 있다. 100년 된 한옥을 개조한 대형 카페로, 한국에 방문한 티를 팍팍 내고 싶은 관광객들이 사진 찍기 좋은 최적의 장소. 이곳에서는 커피도 좋지만, 리얼 제주 당근주스와 과일과 채소가 듬뿍 얹어진 베이커리를 제공하기 때문에 뱃속을 비우고 갈 것을 추천한다. 단, 방석이 깔린 좌식형임을 염두에 둘 것.
▷위치:서울특별시 종로구 계동길 5
▷영업시간: 월~금 7:00~22:00 / 토~일 9:00~22:00
4. 김포 포지티브스페이스566

스케일로 승부하는 포지티브 스페이스566. 옥상의 루프탑을 포함해 6층으로 이뤄진 포지티브 스페이스566은 총 2,190석을 갖춰 세계에서 제일 큰 카페로 기네스북에 등재된 곳이기도 하다. 그 스케일에 맞춰 화려한 샹들리에와 번쩍거리는 대리석, 다양한 테마로 나뉜 인테리어가 우리의 눈을 즐겁게 한다. 개인 방문은 물론 단체 행사에도 잘 어울리는 장소.
▷위치:경기 김포시 검단로 910
▷영업시간: 10:00~22:00
Copyright © 저작권 보호를 받는 본 콘텐츠는 카카오의 운영지침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