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과학고 58회 과학의날 행사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4월 과학의 달과 제58회 과학의 날(4월 21일)을 맞아 강원과학고등학교가 지난 24, 25일 과학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이 연구 성과와 실험 및 과학 체험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과학적 사고력과 창의적 문제 해결력을 키우기 위해 추진됐다.
25일 오전에는 전교생이 참여하는 과학 체험 부스 행사인 '펀(fun)! 펀(fun)! Science Challenge'가 열렸다.
1학년 학생들은 다양한 과학 체험을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원주=뉴스1) 한귀섭 기자 = 4월 과학의 달과 제58회 과학의 날(4월 21일)을 맞아 강원과학고등학교가 지난 24, 25일 과학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이 연구 성과와 실험 및 과학 체험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과학적 사고력과 창의적 문제 해결력을 키우기 위해 추진됐다.
전날 오전에는 ‘과학의 날 기념식’과 함께 제32회 탐구논총 발표회가 진행됐다. 2학년 학생들은 1년간 수행한 23개 연구 주제를 발표하고, 1학년 학생들은 이를 청취하며 연구 방법을 익혔다.
오후에는 실험 안전교육과 과학 골든벨이 진행됐다. 저녁 시간에는 2, 3학년 학생들이 1학년을 대상으로 심화기자재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SEM(주사전자현미경), 레이저 커팅기, NMR(핵자기공명분광기) 등 다양한 첨단 과학 기자재의 원리와 활용법을 배웠다.
25일 오전에는 전교생이 참여하는 과학 체험 부스 행사인 ‘펀(fun)! 펀(fun)! Science Challenge’가 열렸다. 3학년과 2학년은 각각 펀펀 사이언스 부스와 창의적 문제 해결을 위한 사이언스 챌린지 부스를 각각 운영했다. 1학년 학생들은 다양한 과학 체험을 했다.
이경애 교장은 “학생들이 과학적 호기심을 바탕으로 도전을 즐기고 서로 협력하며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han123@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이혼 서류만 남았다더니"…축가 가수, 대행사 대표와 사귀다 상간남 신세
- "'엄마 바람났어' 말에 큰아이는 울었다…아내는 끝까지 상간남 옹호" 분통
- "주 6일 빡센 운동, 생식 기능 멈췄다"…20대 여성 '운동성 무월경' 뭐지
- 김미려 "매니저가 내 은밀한 가슴 사진 찍어 보관…추후 협박용이었을 것"
- 한국 승무원 치마 속 몰카 찍은 일본인 "다리 벌린 모습 아름다웠다"
- 박나래 녹취록 공개…전 매니저 "5억 요구한 적 없어" 반박
- 손종원 셰프의 한식당 극찬한 현대카드 정태영 "미슐랭 2스타 이상"
- "삼촌이 소개한 남편…신분 위장한 살인 전과자, 혼외 자식까지" 충격
- "산후조리원서 반찬 뺏는 식탐 남편, 장례식장서도 리필…정떨어진다"
- '엄태웅♥' 윤혜진, 쭉 뻗은 각선미와 늘씬 뒤태…발리레나다운 몸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