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고 살 안 찌는 스타들의 비밀 레시피 10선


브라운관에 비치는 모습은 실제로 보는 것보다도 훨씬 더 살집이 있는 것처럼 보이기 마련이다. 그렇기에 연예인들은 일반인들보다도 살이 찌는 것에 더 민감하고, 저마다 살이 찌지 않기 위한 특단의 비책을 가지고 움직인다. 최근 들어서는 자신만의 살이 최대한 덜 찔 수 있는 레시피를 공개하는 연예인도 많아지고 있다. 지금부터는 여러 연예인이 밝힌, 자신만의 ‘살 안 찌는 레시피’를 모아서 살펴보고자 한다.
윤세아 - 두부 마요네즈

배우 윤세아는 살이 찌는 대표적인 음식인 마요네즈를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레시피를 공개한 바 있다. 그녀는 두부를 활용해 건강하게 마요네즈를 즐긴다. 두부, 올리브유, 꿀, 소금, 레몬즙, 땅콩버터를 사용해 만드는 두부 마요네즈다. 그녀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두부 마요네즈를 과일, 삶은 채소에 찍어서 먹으면 아이스크림 같이 즐길 수 있다고 밝히기도 했다. 땅콩버터는 텁텁해질 수 있기에 아주 조금만 넣는 게 좋다고 덧붙이기도 했다.
신봉선 - 감자 프리타타, 감자전

개그우먼 신봉선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자신의 다이어트를 도운 감자 레시피를 공개한 바 있다. 영상에서 그녀는 밀가루 없이 감자로 다이어트 식품을 만드는 모습을 보였다. 이탈리아식 오믈렛인 감자 프리타타, 그릭 요거트와 당근 등을 넣어 만든 감자 샐러드, 그리고 남은 감자로 만든 감자전이 바로 그것이었다. 신봉선은 식단과 운동을 병행해 3개월 만에 체지방 11kg을 감량한 것으로 전해진다.
한혜진 - 단백질 셰이크

모델이자 방송인인 한혜진은 단백질 셰이크를 자주 먹는 것으로 밝혔다. 그녀는 란제리 화보 촬영을 앞두고 가방 속 물품을 공개하며, 다이어터의 필수품으로 단백질 셰이크를 들었다. 이어서 자신이 만든 셰이크 제조법으로 서리태 콩가루, 프로틴 음료, 우유, 녹차가루가 들어 있다고 전했다. 그녀는 하루 종일 단백질 셰이크를 먹고 버틴다고 덧붙였다. 서리태는 지방을 연소하는 데에 도움이 되는 먹거리로 알려져 있다.
붐 - 크래미 들기름 샐러드

방송인 붐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자신의 다이어트 성공 비결로 ‘크래미 들기름 샐러드’를 들었다. 최근 8kg 살을 뺀 비결로 이 음식을 든 것이다. 들기름에는 리놀레산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지방 연소를 촉진할 수 있다. 크래미의 주 원료인 크랩은 다른 음식에 비해 열량이 낮은 반면 단백질 함량은 높아 다이어트에 좋다. 크래미 들기름 샐러드의 또 하나의 재료인 후추는 위액 분비를 촉진하고, 장 속 가스를 제거할 수 있다.
진서연 - 올리브오일

배우 진서연은 특이하게도 밥을 지을 때 올리브오일을 넣는다. 그녀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밥솥에 씻은 쌀과 물을 넣고 올리브오일을 뿌리는 모습을 공개한 바 있다. 여기에 덧붙여 “불포화지방산, 부드러운 밥”이라는 문구를 남기기도 했다. 올리브오일을 밥에 더하면 고소한 풍미가 더해지고 밥알이 윤기 있게 지어진다. 쌀의 탄수화물과 올리브오일의 건강한 지방이 조화를 이뤄 영양 균형을 높일 수 있다.
최강희 - 그릭 요거트

배우 최강희는 아침마다 그릭요거트를 챙겨 먹는다. 그녀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건강해지면서도 살을 뺄 수 있는 레시피로, 다이어트에 좋은 ‘바질 그릭요거트’를 공개했다. 그녀는 그릭요거트에 발효식초, 소금, 바질가루, 후추, 그리고 꿀을 듬뿍 넣어서 섞어 바질 그릭요거트를 제조했다. 또한 바질가루를 추가한 크래커 과자에 그릭요거트를 올려서 먹으면 맛있게 즐길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현이 - 해독주스

모델 겸 방인인인 이현이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자신의 피부, 건강 관리법으로 해독주스를 즐겨 먹는 점을 들었다. 영상을 통해 그녀는 자신이 해독주스를 만드는 법을 공개했다. 자신만의 레시피를 개발하게 된 것에 대해 셀러리와 케일을 갈아서 먹었더니 배가 아팠던 것을 이유로 들었다. 그녀는 자신만의 해독주스 레시피로 양배추, 브로콜리, 아보카도, 바나나, 레몬즙을 활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성시경 - 양배추 스테이크

가수 성시경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음식으로 양배추 스테이크를 꼽았다. 그는 양배추 스테이크에 대해 ‘효과 보장 다이어트 식품’이라 소개했다. 요리는 양배추를 2~3cm 두께로 2개 썬 후 올리브오일을 둘러서 굽고, 마늘을 넣은 후 직접 만든 소스를 부어 구워서 완성됐다. 양배추는 실제로 대표적인 마이너스 열량 식품으로 꼽히는데, 식품 자체의 열량이 낮고 소화될 때 손실되는 열량이 큰 먹거리다.
최화정 - 냉이 된장국, 달래간장

방송인 최화정은 봄 제철 먹거리인 냉이와 달래를 활용해 냉이된장국과 달래간장을 만드는 모습을 공개한 바 있다. 이어서 냉이를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레시피로 ‘냉이김밥’을 들었다. 데친 냉이를 썰어 액젓과 들기름을 넣어 버부리고, 밥 위에 냉이를 듬뿍 올려 만드는 김밥이다. 냉이에는 비타민, 철분, 칼슘 등이 풍부해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며, 변비 예방에도 효과적이고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 알려져 있다.
박하선 - 떡국떡 피자

배우 박하선은 딸과 함께 밀가루 반죽 대신 떡국떡을 활용해 피자를 만드는 모습을 공개한 바 있다. 자신의 SNS를 통해 밀가루 반죽 대신 떡국떡을 깔고, 그 위에 피망, 옥수수, 치즈 등의 피자 토핑을 올려 만든 피자다. 그녀는 완성된 피자를 ‘꼬마표 집떡피자’라 칭하기도 했다. 일반적으로 쌀로 만든 떡은 밀가루 반죽보다 건강한 것으로 여겨진다. 혈당지수가 보다 낮게 즐기기 위해서는 현미 떡국떡을 활용해 요리하는 것이 더 좋다.
저작권자 ⓒ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