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전부터 아는 사인데 작품찍다 열애설난 남녀스타,결국…

영화 TMI

1.<밤의 여왕> - 오래전부터 아는 사인데 작품찍다 열애설난 남녀스타,결국…

-천정명과 김민정은 2013년 영화 <밤의 여왕>을 통해 함께 부부로 호흡을 맞췄다. 영화는 울트라 A급 소심남 영수(천정명)가 자시의 아내 희주가 클럽 최고의 제왕이었던 '밤의 여왕'이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았다. 

-천정명과 김민정의 호흡이 인상적인 작품이었는데, 두 사람은 8년전 드라마 <패션 70s>에서 함께 호흡을 맞춘 이력이 있어서 촬영하는 내내 매우 친한 모습을 보여줬다. 

-그 때문인지 종종 누가봐도 연인처럼 보이는 행동을 해서 주변인들을 오해하게 만들었다. 촬영중에도 종종 함께 손을 잡거나 함께 있는 시간이 많아서 연인으로 오해받고는 했는데, 결국 영화 개봉전 열애설이 터지게 되었다. 

-당연히 두 사람은 너무 친하다 보니 그런거라며 개봉전 해명을 하느라 진땀을 뺐다고 한다. 두 사람은 현재도 절친한 관계를 유지중이다. 

밤의 여왕
감독
김제영
출연
김민정, 천정명, 김기방, 이미도, 이주원, 지대한, 한보름, 강성호, 정민진, 김병옥, 김정태, 배성우, 박진영, 한정수, 김성은, 유인영, 김아미, 정용희, 노강민, 유재상, 남태부, 천민희, 안세하, 이달, 이청희, 우상기, 이동휘, 칼리드 일라이저 타피아, 박성택, 안세호, 원현준, 윤서진, 김제영, 서상원, 김정곤, 장진선, 정민규, 전호진, 전호진, 황성제, 최주영, 이재혁, 신민경, 오세진, 이후경, 윤대원, 김다정, 이명은, 나경찬
평점
정보없음

2.<미성년> - '생략의 미'를 아는 감독 김윤석

-병문안을 가지 못한채 정처없이 떠도는 대원이 병원에 있는 미희와 통화를 하는 장면. 이 장면은 김소진이 연기하는 모습만 담고, 김윤석은 전화상의 목소리로만 출연했다.

-원래 감독의 계획은 대원과 미희의 모습을 교차 편집해서 보여주는 거였다. 그런데 설정상 김소진의 등장 장면만 있으면 좋겠다는 결론이 나왔다.

-그래서 김소진의 독백 연기를 담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생각하고 촬영했고, 실제 촬영때 김윤석은 대사를 읽어주며 김소진이 자연스럽게 연기할수 있도록 도왔다.

-그런데 실제 편집 과정에서 이 장면을 보니 본인의 대사가 있어야 관객들이 혼란스럽제 않을거라 판단해 과감하게 자신의 목소리를 넣었다.

미성년
감독
김윤석
출연
염정아, 김소진, 김혜준, 박세진, 김윤석, 김희원, 이희준, 정종준, 이정은, 염혜란, 이상희, 유순웅, 미람, 이윤재, 김혜윤, 성도현, 황재열, 정이랑, 권유나, 신하준, 김윤석, 황기석, 김욱, 정현수, 김석원
평점
3.54

3.<밀정> - 의열단 체포에 왜 재즈 음악을 썼나요?

-의열단원들이 체포되는 장면에 배경음악으로 재즈풍의 음악이 사용된다. 심각한 분위기에 우아하고 평화로운 재즈 음악이라는 설정이 어색하게 느껴질법도 하다. 

-김지운 감독은 당시 시대적 배경인 1920년대가 미국 문화의 황금기인데 비해, 강점기 시대를 맞이한 우리 민족은 이 문화를 즐길수 없을 정도로 힘든 시기를 겪고 있었음을 보여주고자 이 음악을 사용했다고 설명했다. 

밀정
감독
김지운
출연
송강호, 공유, 한지민, 츠루미 신고, 엄태구, 신성록, 허성태, 포스터 B. 버든, 김동영, 고준, 서영주, 이병헌, 박희순, 백청강, 정유안, 권수현, 이환, 곽자형, 유상재, 조영규, 최유화, 한수연, 남문철, 이설구, 이수광, 지은, 유재상, 최윤라, 곽민호, 김문학, 원진아, 옥자연, 홍인, 백인권, 황무영, 정하담, 최희도, 김이슬, 금새록, 정미남, 허형규, 임서영, 박상훈, 손소영, 김정우, 최마로, 하민, 오수, 성일, 이지민, 박종대, 김지운, 김지운, 최재원, 최정화, 이진숙, 김지용, 김재홍, 조규영, 조화성, 조상경, 김서영, 김신용, 정두홍, 정윤헌, 곽태용, 황효균, 윤대원, 양진모, 모그, 최태영
평점
3.56

4.<간신> - 역대 사극에서 보기힘든 특별한 한복

-단희(임지연)가 연산군(김강우)과 잠자리를 하기위해 입은 의상이 한복같지 않아보여서 특별하게 다가온다.

-제작진은 단희의 이 의상을 그동안 사극에서 보기 힘든 새로운 느낌의 의상을 선보이고 싶었다며 특별 제작했다. 당시에 보기드문 속옷 느낌의 한복으로 퓨전의 느낌이 강한 의상이다.

간신
감독
민규동
출연
주지훈, 김강우, 천호진, 임지연, 이유영, 송영창, 조한철, 차지연, 장광, 정인기, 기주봉, 김종구, 고경표, 김지영, 민성욱, 정만식, 김도영, 서영주, 김현수, 이도아, 손수현, 최일화, 심은진, 김난희, 하복음, 김영, 민채연, 김리원, 황동희, 김태희, 이유림, 박상훈, 최예윤, 최영도, 전여빈, 남명지, 김용환, 서지승, 손영희, 이윤성, 민규동, 민진수, 박자명, 박홍열, 정해지, 이태훈, 이진욱, 이진희, 최홍섭, 이재웅, 박종근, 공태원, 김선민, 김준성, 최용웅, 신재명, 윤대원, 황호균, 곽태용, 정의숙, 장자목
평점
2.36

5.<싱글라이더> - 호주 시드니 길을 마비시킨 뜻밖의 한국 남녀 톱스타들

-중국집 장면 촬영당시 한국 최고의 스타인 이병헌과 안소희가 시드니에서 촬영중이라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시드니에 있는 수많은 교민들이 이를 구경하러 왔다고 한다. 그리고 이러한 교민들의 모임에 궁금한 시드니 현지인들까지 구경해 길이 마비되었을 정도였다고 한다.

-해당 장면을 보면 사람들이 거의 없을 정도로 한산해 보이는데 이는 제작진이 시민들 통제에 나섰기 때문이다. 이 때문에 제작진의 고충이 컸다고 한다.

싱글라이더
감독
이주영
출연
이병헌, 공효진, 안소희, 최준영, 연송하, 백수장, 김우진, 이상원, 이주영, 조영욱, 이상용
평점
3.22
damovie2019@gmail.com(오타 신고/제보 및 보도자료)
저작권자 ⓒ 필 더 무비.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