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도 여행 1위라는"... 중국 장가계 총정리( + 여행 적기, 장가계 명소등)

온라인 커뮤니티

영화 아바타의 모티브가 된 중국 장가계는 자연이 만들어낸 웅장한 모습에 경이로움을 느낄 수 있는 여행지로 중장년층이 선호하는 여행지 중 1위로 잘 알려진 여행지입니다. 장가계의 이런 장엄한 모습은 3억 8천만년 전 바다였던 곳이 지각운동으로 인해 육지로 솟아 오르며 형성한 것인데요.

산세는 험준하지만 초고속 엘리베이터와 케이블카, 셔틀버스 등이 마련되어 있어 체력적으로 큰 부담은 없고 3박 4일이나 4박 5일로 알차게 즐기고 올 있어 부모님들의 효도여행으로 제격인 여행지입니다.

장가계는 중국 내륙에 위치해 산세가 높고 깊어 한 여름에도 시원한 날씨를 유지하는데요. 특히 봄 (4월 - 6월)과 가을 (9월 - 11월)이 장가계를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라고 합니다.

천문산
온라인 커뮤니티

장가계의 혼이라고 불리는 신산인 톈먼산은 ‘천문산’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도심에서 케이블카를 타고 편도로 30분 오르면 해발 1500m가 넘는 천문산 정산까지 올라갑니다. 케이블카를 타고 오르면서도 웅장한 천문산의 감상할 수 있습니다.

천문산 케이블카를 내리면 유리 잔도를 만나 볼 수 있는데요. 잔도는 아찔한 절벽에 인간이 인공적으로 만들 길로 천문산의 '유리잔도'는 일부 구간을 유리로 만들어 아찔함이 배가 된다고 합니다.

유리 잔도를 지나 귀신이 곡할 정도로 아찔한 '귀곡잔도'를 따라 걸으며 천문산의 웅장함을 만나 보실 수 있는 장가계 대표 가볼만한 곳 첫 번째입니다. 잔도는 대락 1시간 30분이걸리지만 대부분 평지라 부담없는 코스입니다.

천문동
온라인 커뮤니티

천문동은 삼국시대 265년 절벽이 무너지면서 바위산 가운데 생긴 구멍입니다. 그 크기가 경비행기 3대가 지나갈 수 있을만큼 거대하다고 합니다. 그 끝 구멍까지 가는 계단을 오르다 보면 마치 하늘로 올라가는 것처럼 느껴진다고 해 꼭 가보셔야하는 장가계 명소입니다.

보봉호
온라인 커뮤니티

보봉호는 호수를 주변으로 아름다운 산봉우리들이 가득한 곳으로 호수에서 30분 정도 유람선을 타며 산수를 관람할 수 있는 곳입니다. 호수 수심은 평균 72m로 물길이 좁은 곳은 무려 100m가 넘는데요.

특히 이곳에 서식하는 아기 고기가 유명한데, 물고기와 파충류가 섞인 생김새에 마치 울음소리가 아기 같다 하여 붙여진 이름이라고 전해집니다.

또한 호수의 기안한 모양의 봉우리와 바위도 놓칠 수 없는 볼거리 중 하나이며 중간중간 토가족이 나와 사랑이 담긴 민요도 들려준다고하니 꼭 가봐야하는 장가계 명소입니다.

장가계 유리다리
온라인 커뮤니티

2016년 8월에 오픈한 신규 관광지 대협곡 유리 다리는 이미 입소문 난 장가계 대표 관광코스로 약 460M 길이의 다리를 걸으면서 99개 통유리 사이로 아찔한 대협곡을 감상하실 수 있는 다리입니다.

교각 없이 설치된 세계 최장의 유리다리로 장가계 여행 시 필수 코스로 자리잡았답니다. 다리를 건설하는데 약 450억원이 투입되었고 두께가 4.556츠나 되는 대형 특수유리 99장을 사용해 방문하는 이들에게 하늘에 떠 있는 듯한 아찔함과 장가계의 환상적인 관경을 선사합니다.

72기루
온라인 커뮤니티

2022년 8월 30일에 새로 오픈한 장가계 72기루는 장가계의 랜드마크인 천문동을 모티브로 설계된 곳으로 109m의 크기의 건물에 호텔과 쇼핑센터, 음식점과 문화시설이 가득 들어서 있는 복합문화공간입니다.

특히 밤에는 화려한 저명으로 장가계의 대표적인 야경 명소로 알려져있습니다. 또 저녁때쯤에는 중앙광장에 전통 공연도 하나의 볼거리로 손꼽히고있다는 장가계 명소입니다.

장가계 국립삼림공원
온라인 커뮤니티

장가계 국립삼림공원은 장가계의 핵심 관광지로 독특한 특색의 사암 지형과 3,000여 개의 각기 다른 형태의 산봉우리가 모여 장관을 이루고 있답니다. 특히 영화 ‘아바타’의 공중에 떠 있는 산인 할렐루야산이 바로 이곳에 위치하는 곳입니다.

이곳의 주요 관광 장소로는 장가계, 톈즈산, 황스자이, 진볜시 등이 있으며, 산의 특이한 구조로 인해 운무가 자주 피어올라 경치가 매우 웅장하고 아름다워 장가계 여행시 필수 여행코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