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모터스포츠 무대서 잇따라 승전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자동차가 17일부터 20일(현지시간)까지 4일간 열린 '2024 월드랠리챔피언십' 12번째 라운드 '중부 유럽 랠리'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경기에서 오트 타낙, 티에리 누빌과 안드레아스 미켈슨 등 3명의 선수는 i20 N 랠리1 하이브리드 경주차로 출전했다.
현대 월드랠리팀은 중부 유럽 랠리를 통해 제조사 부문에서 총 44점을 얻어 제조사 부문 순위 1위를 유지하며 이번 시즌 마지막까지 유종의 미를 거둘 방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WRC 중부 유럽 랠리 1위
-TCR서도 우승 차지
현대자동차가 17일부터 20일(현지시간)까지 4일간 열린 '2024 월드랠리챔피언십' 12번째 라운드 '중부 유럽 랠리'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경기에서 오트 타낙, 티에리 누빌과 안드레아스 미켈슨 등 3명의 선수는 i20 N 랠리1 하이브리드 경주차로 출전했다. 타낙은 다양한 코스에서의 풍부한 주행 경험을 바탕으로 18개의 스테이지 중 15번째 스테이지부터 1위를 차지하며 2시간 37분 34초 6의 기록으로 팀을 포디움 정상으로 이끌었다.
현대 월드랠리팀은 중부 유럽 랠리를 통해 제조사 부문에서 총 44점을 얻어 제조사 부문 순위 1위를 유지하며 이번 시즌 마지막까지 유종의 미를 거둘 방침이다. 타낙은 우승컵과 함께 드라이버 부문에서도 22점을 획득하며 드라이버 부문 2위를, 티에리 누빌은 18점을 추가해 1위를 유지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2024년 WRC 시즌 다섯 번째 우승을 달성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최선을 다해 남은 경기에서도 좋은 결과로 N브랜드와 모터스포츠 팬들에게 시즌 우승컵을 선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18일 중국 주저우에서 열린 '2024 TCR 월드투어' 여섯 번째 레이스에서서는 '더 뉴 엘란트라 N TCR(국내명: 더 뉴 아반떼 N TCR)'도 우승을 차지했다.
Copyright(c) 오토타임즈.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 오토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