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스크래쳐, 이젠 인테리어 가구로 쓸 수 있어!

고양이 스크래쳐, 고양이에게 꼭 필요한 용품 중 하나인데요. 고양이가 벽지나 소파, 가구 등을 긁지 않게 해주고 고양이의 본능을 해소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는 깔끔한 디자인의 고양이 스크래쳐 고르는 방법과 추천템에 대해 알아볼까요?

고양이 스크래쳐 고르는 방법

고양이 기호성이 좋은 소재로 만들었는지

고양이 스크래쳐는 많으면 많을수록 좋은데요. 다묘가정의 경우, 고양이 마릿수에 맞추거나 그보다 한두 개 더 많으면 좋다고 합니다.

만약 고양이 마릿수보다 스크래쳐 수가 적을 경우, 고양이가 가구나 소파, 벽지를 스크래쳐로 쓸 수도 있다고 해요. 이를 방지하기 위해선 고양이 스크래쳐를 집안 곳곳에 두는 걸 추천합니다.

그리고 고양이가 발톱을 가는 행동은 본능이기 때문에 가구나 소파 대신 스크래쳐에서 발톱을 갈 수 있도록 유도하는 게 좋아요.

고양이마다 좋아하는 스크래쳐 소재가 다르지만, 무난하면서도 고양이 기호성이 대체로 좋은 골판지 스크래쳐를 구매해도 좋은데요. 가격이 저렴해 스크래쳐를 자주 교체해도 부담이 없답니다.

크기가 크고 단단해 흔들리지 않는지

집안에 스크래쳐를 둘 공간이 여유롭지 않다면, 수직형과 평판형 스크래쳐는 꼭 하나씩 구비하는 게 좋아요. 공간이 부족하다면, 2in1, 3in1 제품을 구매해 활용해도 좋습니다.

다만, 원룸처럼 공간이 좁아서 높이가 낮거나 크기가 작은 스크래쳐를 구매하는 건 좋지 않아요. 고양이는 자고 일어나 기지개를 켜면서 발톱을 가는데, 스크래쳐 높이가 낮으면 불편해 사용하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스크래쳐 크기가 크고 단단해서 고양이가 발톱을 갈아도 흔들리거나 잘 헤지지 않는 제품을 고르는 게 좋습니다.

특히, 수직 스크래쳐는 고양이가 기지개를 켰을 때보다 높이가 높은 걸 구매하는 게 좋아요. 그렇지 않으면 고양이가 스크래쳐보다 긁기 편한 소파나 가구, 벽지를 다시 긁을지도 모른답니다.(ㅠㅠ)

색감이 차분해 인테리어를 해치진 않는지

스크래쳐는 고양이 용품 중에서도 교체 주기가 짧은 편인데요. 다묘가정이나 고양이가 하루에도 여러 번 힘을 주어 발톱을 가는 편이라면, 2~3개월에 한 번씩 바꿔야 하기 때문이죠.

고양이 스크래쳐를 한두 개씩 새로 사다 보면 기존에 사용하던 캣타워나 캣폴, 스크래쳐와 색감이나 분위기가 맞지 않아 인테리어의 완성도가 떨어져 보입니다.

만약 어떤 제품을 골라야 할지 모르겠다면, 벽지나 기존에 사용하던 가구의 색감을 통일하는 게 좋은데요. 예를 들어, 화이트톤 인테리어를 한 집에선 화이트나 아이보리, 베이지 색상이 잘 어울린답니다.

그리고 깔끔한 느낌을 좋아한다면, 색감이 차분하고 그림이나 디자인적 요소가 적은 스크래쳐를 구매하는 걸 추천합니다.

깔끔한 디자인의 고양이 스크래쳐 추천 10가지

세이오앙 빅 수직 고양이 스크래쳐 숨숨집 조립형

높이가 70cm로 체구가 큰 고양이도 사용하기에 좋은 수직 스크래쳐예요. 내부 공간이 넓어 다묘가정에서 사용하기에도 좋고, 색감이 차분하고 디자인이 심플해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아 좋답니다.

펫츠몬 고양이 프리미엄 펄프 크라프트 골판지 수직 벽면 스크래쳐 화이트

이 제품은 높이가 57cm로 현관이나 밥그릇 주변에 두기에 좋은 스크래쳐예요. 일반 스크래쳐와 달리 색상이 하얘서 화이트톤 인테리어 하는 집에서 사용하기에 좋답니다.

모넬로 고양이 스파이더냥 클라이밍 수직 벽부착 스크래쳐

활동량이 많고 스크래쳐에 발톱을 박고 오르는 걸 좋아하는 고양이라면, 벽에 붙여 오를 수 있는 스크래쳐를 추천해요. 스크래쳐 색상이 크림색이라 화이트톤 벽지와 잘 어울리고, 찍찍이로 붙였다 뗄 수 있어 설치도 간편하답니다.

두잇 올데이 보드

심플한 디자인의 고양이 스크래쳐로, 중앙으로 갈수록 움푹한 라운드 형태라 고양이 몸에 착 감기는 느낌을 준다고 해요. 사이즈도 63 x 35 cm로 넉넉해 뚱냥이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키트니 올데이 화이트 대형 소파 스크래쳐

가로 길이만 약 60cm로, 고양이가 낮잠을 자거나 잠시 쉴 때 사용하기에 좋은 소파 스크래쳐예요. 그리고 크림 화이트톤이라 화이트톤이나 미니멀 인테리어를 꿈꾸는 집사님에게 추천합니다.

세이오앙 빅 소파 고양이 스크래쳐 특대형

귀여운 노란색이라 포인트 가구로도 쓸 수 있는 소파형 스크래쳐예요. 가로 68cm로 큼직큼직하고 턱이 높아 평소 턱을 괴고 자는 고양이에게 좋답니다.

그리고 무독성 본드를 사용해 고양이 건강에 해가 되는 성분이 들어있지 않아 걱정하지 않아도 된답니다.

펫트롱 고양이 캣 보울 리필형 스크래쳐

스크래쳐 리필이 가능한 제품으로, 하얀색 몸통은 플라스틱 PP 소재로 만들어져 물로 세척해 보관할 수 있어 위생적이에요. 본품 외에도 리필 3개가 들어있어 오랫동안 사용하기에 좋답니다.

세이오앙 빅 원형 고양이 스크래쳐 특대형

지름 51cm로 특특특대 사이즈인 고양이 원형 스크래쳐예요. 높이 또한 12.5cm로 높지 않아 노령묘나 아기 고양이도 들어가서 사용할 수 있고, 흰색과 차분한 보라색 배색을 넣어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아 좋답니다.

삼색이의 대형 박스형 스크래쳐

창가나 화장실 주변, 침실에 두고 사용하기에 좋은 박스형 고양이 스크래쳐예요. 귀여운 삼색이 모습이 양쪽 면에 그려져 있고, 차분한 컬러라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는답니다.

또한, 박스 조립 방법이 어렵지 않고 가로 사이즈만 50cm라서 체구가 큰 고양이도 편안하게 쉴 수 있답니다.

한발뚝딱 하우스 캣스크래쳐 MILK BOX

입구 구멍이 크고, 하얀색이라 화이트톤, 미니멀 인테리어에 딱 어울리는 스크래쳐예요. 숨숨집으로도 쓸 수 있어 고양이가 사냥하거나 쉬는 등 은신처로 사용할 수 있어 고양이 기호성이 좋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