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ᴗ‘ 지내고 있는 저희 집을 소개하겠습니다.
초등학생 남매를 키우며 평범하게 살아가고 있는 율솔이네라고 합니다.
16년 된 오래된 아파트를 리모델링하여 리모델링 전 사진이 이것뿐이네요.
미니멀리스트로 살아가고 싶지만, 물욕이 맥시멈 리스트인
롯데하이마트 율솔이네 고객님이 직접 소개합니다.
BEFORE
16년 된 오래된 아파트를 리모델링하여 리모델링 전 사진이 이것뿐이네요.
심플하지만 따뜻한 거실
전체적으로 심플하고 따뜻한 느낌이 들어요. 오크 컬러의 바닥과 화이트 벽지의 조화가 매우 깔끔하답니다.
미니멀하게 가구와 가전을 두고 사용해서인지 거실이 매우 환하고 넓어 보여요.
기존의 가전제품과 가구들을 그대로 사용하고 있어요.
TV는 11년이 되었어요^^ 아직도 잘 사용 중이에요.
개인적으로 소품은 별로 좋아하지 않아, 집안에 화초를 많이 키워요.
집안을 싱그럽고 생기 있게 만들어주고, 아이들 정서에도 좋은 것 같아요.
공기 정화에도 좋지만, 요즘같이 집안에 있는 시간이 많은 요즘은 화초들이 때때로 마음의 위안을 줄 정도로 보고만 있어도 좋을 때가 있어요^^
주방
주방은 전체적으로 환하고 깨끗한 느낌이 드는 화이트 컬러로 인테리어를 했어요.
정사각형 타일과 베이지 컬러의 조명, 골드 손잡이가 포인트예요.
구조 변경을 할 만큼의 예산은 없었기에, 조금 협소하지만 주방 안에 원형 테이블과 의자를 두고 식사를 할 수 있는 다이닝 공간을 만들었어요.
4인 가족 사용하는데 좁지 않아서 만족해요.
이렇게 보면 또 다른 느낌이죠? 사진들이 이사 후에 바로 촬영한 사진들이 많아서 중간에 조금 다른 느낌의 사진도 볼 수 있어요^^
디자인과 색상이 조금씩 다른 의자를 두었어요. 전부 똑같은 의자를 두는 것보다 훨씬 재미나고, 공간감을 살려주는 것 같아서 만족해요.
다용도실
공간이 협소하지만 건조기, 냉장고, 세탁기, 김치냉장고까지 전부 다 이곳에 있어요.
동선이 매우 편하고, 오후 늦게 볕이 들어와 매우 운치 있는 다용도실이 되곤 해요^^
안방
안방이 굉장히 넓어요. 삼나무 깔판에 매트리스만 두고 사용해요. 매우 아늑하고 편안한 공간이에요.
오로지 휴식을 위한 공간으로 원목 책장 한 개와 하얀 붙박이장밖에 없어 매우 미니멀한 안방이에요.
이곳에는 산소탱크라 불리는 휘카스 움베르타라는 화초를 두었는데, 다른 어떤 소품보다도 훨씬 이쁜 것 같아요.
아이방
이곳은 초등 1학년 딸아이 방이에요. 아이 책과 물건들이 알록달록한 편이라 아이 방도 전부 화이트 실크 벽지로 시공했고, 커튼도 전부 화이트예요.
원목가구를 워낙 좋아해서, 책상도 책장도 모두 원목가구 합니다. 따뜻함 감성이 느껴지는 공간이 되길 바라요^^
아들방 가구도 빈티지한 느낌이 많이 나서, 그린체크 침구로 포인트를 줬어요. 집중력을 높여야 할 때라 군더더기 없는 구조로 배치했어요.
욕실
안방 욕실, 거실 욕실 모두 심플하고 깔끔해요.
전부 정사각형 패턴의 타일을 사용하였고, 거실 욕실은 유광 연그레이, 안방 욕실은 무광 화이트 타일을 사용했더니 매우 깔끔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