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987년 영화 연산일기로 데뷔해 이후 엄청난 다작을 해왔습니다. 출연한 작품이 120여 편이 넘으며 90년대까지는 멜로 드라마의 남자주인공으로 2010년대부터는 적폐 전문 배우로 많은 작품에 출연하며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배우 이경영은 영화 패션왕, 제보자, 타짜-신의 손, 해적:바다로 간 산적, 군도:민란의 시대, 무명인, 백프로, 관능의 법칙, 또 하나의 약속, 암살, 허삼관, 협녀: 칼의 기억, 은밀한 유혹, 소수의견, 백두산, 블랙머니, 자전차왕 엄복동, 물괴, 중2라도 괜찮아, 신과함께-인과 연, 머니백, 게이트 등에 출연했습니다.

드라마 비밀의 숲, 아르곤, 미스트, 나인룸, 해치, 배가본드, 하이에나, 부부의 세계 등에서도 활약했습니다.

배우 이경영은 지난 1997년 12살 연하의 KBS탤런트 출신 배우 임세미와 결혼했지만, 1998년 이혼했습니다. 이경영과 결혼 당시 임세미는 이미 다섯살 난 딸을 둔 이혼녀로 세간에 화제를 모았습니다. 임세미는 이경영과 이혼 후 연예계를 은퇴했습니다.

그는 약 22년 만에 재혼 소식이었습니다. 하지만 이경영의 재혼설에 소속사측은 “재혼은 아니다” 라면서도 “좋은 감정으로 만나는 연인이 있다”는 입장을 내놨습니다. 그러나 종일 재혼이 이슈가 되자 “연인이 아닌 친한 지인”이라고 선을 그었습니다.

이어 “이경영씨는 현재 누군가와 삶을 함께하는 것에 대해 배려할 만큼 자신감이 없는 상태이고 아직까지 결혼을 생각할 상황도 여력도 없다고 했다”며 “기사가 날 결혼시켜주는군이라고 하셨다. 하지만 이처럼 엄중한 시기에 그래도 관심을 가져주시는 분들에게 감사한 마음뿐이라고 하셨다”고 덧붙였습니다.

배우 이경영은 ‘조폭인 내가 고등학생이 되었습니다’에 출연해 독보적 존재감을 발휘하며 극의 몰입도를 높였습니다. CGV에서 스페셜 개봉하는 ‘조폭인 내가 고등학생이 되었습니다’의 드라마 본편은 2024년 상반기 웨이브(Wavve)를 통해 공개됩니다.

Copyright © 제목 및 내용을 무단 복제 및 모방하는 경우 모니터링 팀이 적극적 서칭하여 신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