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식으로 먹어도 살 안 쪄" 볶아 먹으면 된다는 성시경이 강추한 '이 음식'?

사진=유튜브 채널 '성시경' 캡처

"볶아 먹으면 다이어트 효과가 있다"는 가수 성시경의 추천 음식이 화제다.

그가 최근 유튜브에서 소개한 '들기름 두부'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이유는 무엇일까?

성시경이 소개한 레시피와 그 안에 숨겨진 다이어트 비법을 알아보자.

사진=유튜브 채널 '성시경' 캡처

지난달 21일, 성시경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다이어트 들기름 두부' 레시피를 공개했다.

그는 영상에서 "집에 있는 두부와 들기름으로 요리를 해보겠다"며 "다이어트에도 좋은 음식"이라고 말했다.

이어 성시경은 튀긴 마늘과 두부, 파를 넣어 볶고, 마지막으로 들기름을 더해 요리를 완성했다.

그는 "밤에 안주로 먹기 좋다"며 "진짜 살 안 찐다"고 자신감을 보였다.

그렇다면 이 음식이 다이어트에 어떻게 효과적일까?

사진=서울신문DB

#두부, 고단백 다이어트 식품

두부는 성시경이 자주 즐기는 음식으로, 80% 이상이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어 적은 양에도 포만감을 준다.

또한 100g당 9.62g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어, 면역세포를 구성하고 대사활동을 돕는 중요한 영양소를 제공한다.

두부의 단백질은 식물성 단백질로, 포화지방산이나 콜레스테롤이 거의 없다. 다만, 퓨린 성분이 통풍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하루에 1/2모에서 1모 정도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

사진=서울신문DB

#들기름, 지방 연소 촉진

들기름에 포함된 리놀레산은 지방 연소를 촉진하고 체중 감량에 효과적이다.

불포화지방산도 풍부하여 포만감을 높이고, 식욕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준다.

특히 아침 공복에 들기름 한 숟갈을 섭취하면 신진대사를 활성화시켜 하루 동안 소모하는 열량을 높일 수 있다.

들기름은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해 심혈관 질환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사진=서울신문DB

#마늘, 면역 강화

마늘은 항암 작용을 하는 성분인 알리신과 셀레늄, 알릴 디설파이드 등을 다량 함유하고 있다.

미국 플로리다대학교의 연구에 따르면, 마늘을 섭취한 후 체내 면역 세포들이 활성화되어 감기와 같은 질병 발현 일수가 줄어드는 효과가 있었다.

성시경이 튀겨 먹은 마늘은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면역력 강화에도 기여할 수 있다.

사진=유튜브 채널 '성시경' 캡처

성시경이 소개한 '들기름 두부'는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들이 고루 포함된 음식이다.

두부의 단백질, 들기름의 지방 연소 촉진 효과, 마늘의 면역력 증진 기능이 결합되어 건강하면서도 맛있는 다이어트 식단을 완성할 수 있다.

"밤에 안주로 먹기 좋다"는 성시경의 말처럼, 이 음식은 건강한 다이어트를 원하는 이들에게 적합한 선택이 될 것이다.

Copyright © 가지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