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이 선호하는 첫 유럽 여행 추천 여행지 BEST 7

조회 4,7912024. 4. 9.
유럽여행 추천 나라부터 비용까지
나만 알고 싶은 유럽 추천 도시 7곳
첫 유럽 여행 추천 여행지 / @ihjhj

해외여행을 떠난다면 어디를 가고 싶으신가요? 가까운 일본을 선호하는 경우가 굉장히 많지만, 많은 분들이 로망으로 손꼽는 곳은 단연 유럽여행을 꿈꾸지 않을까 싶습니다.

유럽에 속해있는 국가들 하나하나가 문화유산이 잘 보존되어 있고 우리나라와 굉장히 다른 문화로 인해 새로운 세계에 있는 것 같은 느낌을 주는 곳들인데요.

오늘 여행톡톡에서는 첫 유럽 여행을 하게 되면 추천드리는 여행지 7곳과 3박 4일 기준 여행 비용을 소개해 드리려 하는데요. 소개드리는 국가들 외에도 유럽에는 아름다운 국가나 여행지가 굉장히 많으니, 취향에 따라 유럽여행지를 선택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첫 유럽 여행 추천 여행지
- 목차 -
1. 영국 - 런던
2. 체코 - 프라하
3. 독일 - 퓌센
4. 프랑스 - 파리
5. 그리스 - 아테네
6. 모나코 - 몬테 카를로
7. 이탈리아 - 로마

1. 영국 - 런던
3박 4일 인당 여행경비 약 110만 원
첫 유럽 여행 추천 여행지 / 온라인 커뮤니티

영국의 수도인 런던은 세계 최초의 지하철이 만들어졌을 정도로 대중교통이 잘 발달되어 있어, 첫 유럽여행에서도 어렵지 않게 다녀올 수 있습니다. 클래식한 분위기와 다양한 볼거리가 공존한 도시입니다.

곳곳에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많아 로망으로 손꼽는 여행지 중에 한 곳인데요. 예술적인 명소가 많아 예술가들 사이에서도 버킷리스트에 들어가는 여행지입니다.

꼭 추천드리는 관광지는 빅벤이 있는 웨스트민스터, 트라팔가 광장 등 너무나도 많으니 이곳에 방문해 사진을 잔뜩 담아보시길 추천드립니다.

2. 체코 - 프라하
3박 4일 인당 여행경비 약 160만 원
첫 유럽 여행 추천 여행지 / 온라인 커뮤니티

프라하는 마치 도시 전체가 예술품 같다는 느낌이 드는 곳인데요. 특히 밤에는 옛 유럽스타일 건물들에 불빛이 점등되며 매우 로맨틱한 모습을 보이며 유럽 3대 야경 명소로 손꼽히고, 연인과 함께 가기 좋은 유럽 여행지로 유명합니다.

프라하에는 많은 보행자 구역이 있는데, 이곳을 산책하다 보면 세계에서도 인정하는 아름다움을 가진 프라하 성을 건너편에서 마주할 수 있습니다.

특히 바츨라프 광장에 가게 되면 관광지 특유의 혼잡함도 경험할 수 있는데요. 혼잡한 만큼 소지품 관리에 철저하게 대비해 방문해 소매치기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하시길 바랍니다.

3. 독일 - 퓌센
3박 4일 인당 여행경비 약 155만 원
첫 유럽 여행 추천 여행지 / 온라인 커뮤니티

독일에는 유명한 명소들이 많지만, 한국인이 선호하는 여행지는 퓌센입니다. 퓌센에는 노이슈반슈타인 성이 자리하고 있는데, 이 성이 어찌나 아름다운지 실제 이 성을 모티브로 애니메이션과 영화가 수없이 나올 정도입니다.

특히 디즈니 영화 로고에 나오는 성이 이곳이며, 다양한 요소에서도 퓌센의 노이슈반슈타인성을 모티브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멀리서 봐도 장관이지만, 성으로 가는 마리엔 다리 또한 인기가 있습니다. 성 내부에는 작은 레스토랑과 소품샵이 많으니 함께 구경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4. 프랑스 - 파리
3박 4일 인당 여행경비 약 135만 원
첫 유럽 여행 추천 여행지 / 온라인 커뮤니티

유럽여행에서 절대 빠질 수 없는 곳이라고 하면 프랑스 파리가 있을 텐데요. 파리가 유명한 수많은 이유 중 대표적인 이유는 단연 명소와 음식들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파리에는 에펠탑과 몽마르뜨언덕, 베르사유 궁, 공고르드 광장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 것들 뿐만 아니라, 미식의 나라답게 맛있는 음식들과 디저트를 맛볼 수 있는데요.

이곳에서 3박 4일 동안 하루종일 걸어 다리가 아픈데도 살이 찌고 돌아올 정도라고 하니, 미식을 중요하게 생각하신다면 프랑스 파리가 유럽 첫 여행지로 가장 적합할 것입니다.

5. 그리스 - 아테네
3박 4일 인당 여행경비 약 125만 원
첫 유럽 여행 추천 여행지 / 온라인 커뮤니티

그리스에는 두 가지의 여행지가 굉장히 유명한데요. 하나는 바다로 아름다운 산토리니와 현지 분위기와 유적지들을 볼 수 있는 아테네로 나누어집니다. 산토리니는 배를 타고 추가적으로 들어가야 하지만 수도인 아테네는 비교적 쉽게 방문할 수 있는데요.

물가도 다른 유럽 국가들에 비해 비교적 저렴하기 때문에, 합리적인 저렴한 비용으로 유럽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아테네 곳곳에서는 현지 분위기를 느끼기 매우 적합하며, 파르테논 신전과 아크로폴리스에서 꼭 인생사진을 담아보시기를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6. 모나코 - 몬테 카를로
3박 4일 인당 여행경비 약 130만 원
첫 유럽 여행 추천 여행지 / 온라인 커뮤니티

화려한 유럽 여행지를 찾으신다면 모나코 몬테 카를로를 추천드립니다. 에메랄드빛 바다와 함께 저렴한 금액으로 요트체험도 즐길 수 있어 유럽 내에서도 매우 아름다운 해양도시로 손꼽히는데요.

지중해성 기후의 영향으로 연중 약 300일 이상이 맑고 화창하여 겨울철 여행지로도 유명합니다. 치안이 유럽 내에서도 굉장히 좋은 편에 속해 첫 유럽 여행이라면 꼭 추천드리는 여행지입니다.

아름다운 몬테 카를로에서도 추천드리는 여행지는 뽀흐 에흐귤르로 모나코의 바다를 가장 잘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근처에 아름다우면서 저렴한 숙소들도 많아 가성비 여행을 하기에도 매우 좋습니다.

7. 이탈리아 - 로마
3박 4일 인당 여행경비 약 145만 원
첫 유럽 여행 추천 여행지 / 온라인 커뮤니티

기독교를 믿고 계신다면 이탈리아 로마를 가장 추천드리는 여행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세계 가톨릭의 중심지라고 할 수 있으며, 유명 작가들의 예술혼이 담긴 예술작품도 많이 볼 수 있어 파리와 함께 예술의 도시로 알려져 있습니다.

날씨는 조금 건조한 편이라, 도시 중간중간에 분수를 많이 설치해 두어 습도를 잘 조절해 주기 때문에 날씨 걱정은 크게 없는 여행이 될 텐데요.

그중 꼭 가야 하는 명소로는 트레비 분수와 빈첸시오 아나스타시오 성당을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특히 빈센티오 아나스타시오 성당에서는 작지만 화려한 천장화와 성모상 등 아름다운 장식들을 볼 수 있으니 꼭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첫 유럽여행이라면 가기 좋은 국가들과 여행지를 소개해드렸는데요. 만약 여행 갈 국가를 정하셨다면 그 나라의 문화에 대해 조금은 공부를 하고, 더욱 즐거운 여행을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이 콘텐츠가 마음에 드셨다면?
이런 콘텐츠는 어때요?

최근에 본 콘텐츠와 구독한
채널을 분석하여 관련있는
콘텐츠를 추천합니다.

더 많은 콘텐츠를 보려면?

채널탭에서 더 풍성하고 다양하게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