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은 포만감을 높여 과식을 방지해 체중 조절에 도움이 된다.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대표적인 음식으로는 귀리, 미역, 아보카도, 팽이버섯 등이 있다. 특히 팽이버섯에 함유된 식이섬유는 양배추의 두 배가 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달걀
보통 크기의 달걀 하나는 75kcl에 불과하고, 단백질은 풍부해 근육을 키우고 다이어트를 할 때 좋다. 달걀은 포만감을 오래 지속시켜 식욕 조절에 효과적이다. 특히 아침 식사로 달걀을 섭취하면 점심 식사 시 과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한 연구에 따르면, 아침에 달걀을 한 개 먹으면 점심 때 평균 130칼로리를 덜 섭취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릭 요거트
그릭 요거트는 일반 요거트에 비해 단백질 함량이 2배가량 높다. 달걀과 마찬가지로 단백질은 위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 장시간 포만감을 유지시켜준다. 탄수화물보다 단백질을 소화시킬 때, 우리 몸은 더 많은 에너지를 요구하기 때문에 체내 에너지를 소모시키는 효과도 있다. 시판 제품 중에는 당 함량이 높은 제품이 많으므로 당 함량을 확인하는 것이 좋다.

#살코기
고기 섭취는 살을 찌울거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지만, 지방이 적은 살코기를 섭취하면 살을 빼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단백질 함량이 높은 고기 역시 포만감을 높이고 소화에 더 많은 에너지를 소모하게 된다. 살코기는 필수 아미노산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근육 유지 및 성장에도 도움이 된다.

#계피
'천연 인슐린'이라는 별명이 있을 정도로 계피는 혈당 수치를 안정화 시킨다. 혈당이 안정되면 식탐이 강해지는 걸 예방해 체중 조절에 유리하다. 다만, 계피의 쿠마린 성분이 간과 신장을 상하게 할 수 있으므로 다량 섭취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건강한 사람은 하루에 계피 1~6g 정도 섭취해도 큰 문제는 없으나 당뇨병 등 만성질환을 앓고 있다면 전문가와 상의해 섭취량을 결정하는 것이 좋다.

Copyright © 가지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