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계약 멈춰! 벤츠 CLA 이렇게 나온다

메르세데스-벤츠가 새로운 CLA 4 도어 쿠페를 공개하며 전기차 중심 전략을 반영한 모습을 드러냈다. 최근 프랑스 예르에서 2025년형 CLA의 위장 프로토타입을 선보였다.

신형 CLA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새로운 전기차 전략을 반영해 개발되고 있다. 기존 EQ 전기차 브랜드를 폐기하고 일반 라인업에 전기 파워트레인 옵션을 더하는 방식으로 나아갈 예정이다.

CLA는 'EV 우선' 모델로 개발되며 MMA 전기차 전용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한다. 가솔린과 하이브리드 버전도 함께 출시될 전망이다. 지난해 공개된 CLA 콘셉트에서 미래 방향성을 엿볼 수 있었다.

새 CLA는 전체적으로 기존 모델과 유사한 3 볼륨 쿠페 바디라인을 갖추고 있다. 다만 경사진 루프라인을 계속 유지하며 2열과 트렁크 공간 활용성을 높였다.

위장 차량은 전면부 전체가 가려져 있어 전기차 여부를 가리기 힘들다. 다만 이미지 상에서 양쪽에 충전구가 보여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또는 순수 전기차일 가능성이 높다.

메르세데스-벤츠는 CLA 콘셉트 당시 800V 시스템을 적용해 높은 수준의 고속 충전 성능을 확보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순수 전기차 버전 주행가능거리는 750km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신형 CLA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유일한 소형 차종으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경쟁력 있는 상품성으로 전기차 라인업을 이끌어갈 수 있을지 주목된다.

Copyright © 저작권 보호를 받는 본 콘텐츠는 카카오의 운영지침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