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우용여, 79세에도 머리숱이 풍성한 비결”…방법은 의외로 간단

유튜브 채널 '순풍 선우용여'

배우 선우용녀가 풍성한 머릿숱의 비결을 공개했다.

지난 29일 선우용녀의 유튜브 채널 '순풍 선우용여'에는 ''최고령 유튜버' 선우용여의 혼자 사는 아파트 최초공개 (+악귀퇴치법, 동안비결)'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에서 선우용여는 '머리숱 관리는 어떻게 하냐'는 질문에 "머리 잘 감고, 항상 이렇게 만져주지"라며, 양손으로 두피를 가볍게 눌러주는 지압 마사지를 시연했다.

손끝 자극이 모근을 깨운다

유튜브 채널 '순풍 선우용여'

두피 마사지는 단순히 기분 좋은 동작을 넘어서, 모발 건강에 직접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효과적인 자극법이다. 손끝으로 두피를 꾹꾹 누르거나 원을 그리며 문질러주는 동작은, 두피의 모세혈관을 자극해 혈류를 원활하게 만들고, 모근에 산소와 영양분을 더 잘 공급하게 해준다.

특히 손가락을 이용한 지압 마사지는 언제 어디서든 별도의 도구 없이 실천할 수 있으며,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두피의 긴장을 푸는 데도 효과적이다. 장기간 지속하면 두피 탄력을 높여 모발이 빠지는 것을 줄이고, 건강한 모발이 자라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준다.

브러시 마사지도 효과적

손가락 마사지와 함께 헤어브러시를 이용한 두피 마사지도 풍성한 머릿결 관리에 효과적인 방법이다. 두피 전용 브러시를 사용해 두피 전체를 두드리거나 부드럽게 빗어주는 동작은, 두피의 각질과 피지 제거에 도움을 주고, 동시에 혈액순환을 촉진한다.

특히 나일론, 실리콘 같은 재질의 브러시를 이용하면 두피에 상처내지 않으면서도 매일 실천 가능한 관리법이 된다. 샴푸 전후로 브러시 마사지를 함께 하면, 모공 속 노폐물 제거와 영양 흡수에 도움을 줄 수 있어 모발 상태가 더욱 건강하게 유지된다.

또한 꾸준한 브러시 마사지는 두피의 기초 컨디션을 강화해 탈모 예방, 두피 냄새 감소, 모발 윤기 개선 등의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