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어두워도.." 썬팅 농도 '이렇게' 고르면 됩니다!

조회 6,8582025. 1. 16.

눈이 쌓인 겨울철 도로의 자외선은 여름철보다 4배 이상 강하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자동차 썬팅은 자외선 차단과 차량 내부 온도 유지를 위해 사계절 내내 반드시 필요한 작업 중 하나인데요.

농도를 잘못 조절한 썬팅 필름지를 붙이면 오히려 운전에 불편을 초래할 수 있어, 시공 전 적절한 썬팅 농도를 선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오늘은 숨고에서 자동차 썬팅 고수로 활동 중인 분들께 썬팅 농도에 관한 정보 3가지에 대해 여쭤보았어요!

1. 자동차 썬팅 필름 종류에는 무엇이 있나요?

① 다이드(Dyed) 필름
가장 기본적인 필름으로, 필름에 염료를 입히는 방식으로 제작됩니다. 저렴한 가격과 다양한 색상 선택이 가능해요. 하지만 내구성이 낮아 변색될 가능성이 크고 자외선 차단율이 낮다는 단점이 있어요.

② 카본(Carbon) 필름
염료 필름에 탄소를 추가해 내구성을 강화한 필름입니다. 다이드 필름의 단점인 변색이 보완된 필름이지만, 열 차단율이 낮고 가격이 높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③ 메탈(Metal) 필름
일반 필름 표면에 금속을 코팅한 필름입니다. 태양광을 반사하기 때문에 적외선과 자외선 차단 효과가 매우 뛰어나요.

2. 썬팅 농도별 특징이 궁금해요!

썬팅 농도는 가시광선 투과율(VLT)을 나타내는 비율로, 밖에서 차 안이 보이는 정도를 결정짓는 요소입니다.

5% : 가장 짙은 농도로, 외부에서 차량 내부를 거의 볼 수 없는 정도입니다. 뒷좌석이나 트렁크에만 주로 사용됩니다.

35% : 가장 많이 사용되는 농도로, 프라이버시 보호와 함께 햇빛 차단 효과가 뛰어난 정도입니다. 균형 잡힌 효과를 제공하여 야간 운전에도 적합해요.

50% : 자외선 차단에만 집중하여 실내 환경을 밝게 유지하고 싶을 때 사용됩니다. 시야 확보가 중요한 앞 유리에 적합한 농도입니다.

3. 적당한 썬팅 농도는 얼마인가요?

썬팅 농도 선택 시, 앞 유리는 운전자의 시야 확보가 무엇보다 중요하기 때문에 지나치게 짙은 농도의 썬팅 필름은 피해야 합니다.

도로교통법에 따르면 썬팅 농도가 자동차 앞 유리의 경우 70%, 측면과 후면의 경우에는 OO% 이상을 지켜야...


1,000만이 선택한 전국민 생활 솔루션, 숨고!
이 콘텐츠가 마음에 드셨다면?
이런 콘텐츠는 어때요?

최근에 본 콘텐츠와 구독한
채널을 분석하여 관련있는
콘텐츠를 추천합니다.

더 많은 콘텐츠를 보려면?

채널탭에서 더 풍성하고 다양하게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