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 순창 전주 진안 정읍 근교 가볼만한 곳
전북 아이들과 가볼만한 곳

임실은 하면 떠오르는 것들을 생각해 보면 치즈일 텐데요. 그 외에는 잘 모르는 분들이 많으실 것입니다. 잘 알려진 지역은 아니지만 매우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보유하고 있는 전북의 숨은 보석과도 같은 곳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사진 찍으러 떠나기 좋은 임실 가볼만한곳들 중에서도 대표적으로 꼭 가보아야 할 5곳을 추천해 드리려 하는데요. 전주와 워낙 가까우니 당일치기로 함께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 목차 -
1. 임실치즈테마파크
2. 사선대
3. 요산공원
4. 국사봉전망대
5. 그랑게
1. 임실치즈테마파크

✔ 임실군 성수면 도인2길 50
✔ 매일 09:00 ~ 18:00 (매주 월요일 휴무)
임실 가볼만한곳 첫 번째는 한국의 스위스라고 불리는 임실치즈테마파크입니다. 유럽풍의 아름다운 건축물들과 드넓은 초지는 우리를 힐링할 수 있기에 매우 충분한데요.
아이들이 좋아할 수 있는 테마파크형식으로 꾸며져 있어서 그런지 중간중간 스위스의 대표 캐릭터인 스머프와 가가멜이 숨어져 있는데요. 이를 찾아내는 재미도 있거니와 전망대로 이동해 보면 포토존이 낭낭하게 기다리고 있어 사진을 안 찍을 수 없게끔 되어있습니다.
또한 이곳에서는 치즈 판매장과 치즈를 직접 만들어볼 수 있는 체험장까지 준비되어 있어, 아이들과 함께 가족단위로 방문하기에 매우 좋은 곳입니다.
2. 사선대

✔ 임실군 관촌면 사선2길 68-7
✔ 연중무휴
사선대는 임실치즈테마파크와 차로 불과 10분밖에 안 떨어진 곳인데요. 조각공원도 있고 넓은 잔디광장이 있어, 조용하고 마음 편안하게 휴식하기에 매우 좋은 곳입니다.
특히 전망대인 운서정에서 바라보는 경치는 웅장할 정도인데요. 봄이면 운서정 주변에 보라색 꽃들이 가득 매워 화려하고, 근처에 가침박달나무 군락이 위치해 있어 피톤치드도 가득 느낄 수 있습니다.
언제 방문해도 아름다운 모습을 볼 수 있는 사선대이지만, 5월 초에는 철쭉과 꽃잔디가 사선대에 가득 심어져 있어 그때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3. 요산공원

✔ 임실군 운암면 입석리 490-15
✔ 연중무휴
임실의 대표 관광지라고 할 수 있는 옥정호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공원인데요. 주변 붕어섬과 옥정호 출렁다리 근처에 있어 옥정호에 방문하게 되면 꼭 가보아야 할 숨은명소입니다.
주변에 만들어진 나무로 된 데크길은 거미줄 하나 없이 잘 정비되어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공원 곳곳에 심어져 있는 아름다운 꽃들과 호수가 어우러진 모습이 매우 아름다워 가족 또는 연인과 함께 방문해 걷기 매우 좋은 곳입니다.
멀리서 보면 멋진 옥정호의 전경도 보이며, 아래는 더러움과 같이 부정적인 느낌이 티끌만큼도 없는 청정지역인 곳이 요산공원인데요. 당일치기라도 꼭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리는 임실 가볼만한 곳입니다.
4. 국사봉전망대

✔ 임실군 운암면 국사봉로 624
✔ 연중무휴
국사봉전망대는 요산공원 바로 근처에 위치한 전망대인데요. 주차장에서 내려 옆 데크계단으로 20분 정도 올라가면 만나볼 수 있는데, 길은 편하게 되어있지만 경사가 상당하니 편한 신발을 신고 방문하시기를 추천하는 곳입니다.
국사봉 전망대에 오르는 길에도 중간중간 전망대가 있지만, 국사봉에 오르면 임실의 풍경을 360도로 조망이 가능한데요.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호수일대의 푸른 물빛과 기암괴석, 다양한 색의 수목 등이 어우러져 산수화에서만 볼 수 있는 몽환적인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아침에는 옥정호에 물안개가 피어올라 더욱 아름다운 절경을 만들어낸다고 하니, 아침에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5. 그랑게

✔ 임실군 운암면 종운로 760
✔ 매일 11:00 ~ 19:30
✅ 아메리카노 6,500원 / 그랑게라떼 8,000
마지막으로 추천해 드릴 임실 가볼만한곳은 그랑게입니다. 옥정호뷰를 품고 있는 대형 메이커리 카페로 뻥 뚫린 뷰 덕분에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명소인데요. 통유리창에 루프탑까지 있어 날씨가 안 좋을 때 당일치기로 옥정호뷰를 보러 가기 좋은 곳입니다.
이곳의 분위기도 매우 좋고 어떠한 자리에서도 옥정호를 관람할 수 있도록 되어있어 추천드리는 곳인데요. 어디에서 사진을 찍든 인생샷이 나오는 포토존으로 꼭 사진을 찍어보시길 추천드리는 여행지입니다.
그랑게는 오픈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사람들이 많이 방문하지 않는 숨은명소인데요. 날씨 좋은 날에는 테라스로 올라가 흰색 의자에서 옥정호와 함께 사진을 담아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오늘은 치즈 하며 사진 찍기 좋은 임실 가볼만한곳들 중에서 5곳을 추천해드렸는데요. 곳곳이 포토존이라 당일치기라도 꼭 가볼만한 여행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소개해드린 곳들 외에도 숨은명소를 찾아다니며 자신만의 여행지도를 만들어보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