윔블던 앞둔 알카라스, 3대회 연속 우승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를로스 알카라스(스페인)가 남자프로테니스(ATP)투어에서 3회 연속 우승을 차지했다.
알카라스는 오는 30일(한국시간) 개막되는 메이저대회 윔블던 3연패를 노린다.
알카라스는 결승 직후 "HSBC 챔피언십에서 우승이나 결승 진출을 원한 건 아니었고 목표는 잔디코트 적응이었다"면서 "다행히 잔디코트에 빠르게, 완벽하게 적응했고 우승트로피까지 얻게 돼 정말 기쁘다"고 말했다.
알카라스는 로마오픈, 메이저대회 프랑스오픈에 이어 3연속 우승을 거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카를로스 알카라스(스페인)가 남자프로테니스(ATP)투어에서 3회 연속 우승을 차지했다. 알카라스는 오는 30일(한국시간) 개막되는 메이저대회 윔블던 3연패를 노린다.
세계랭킹 2위 알카라스는 23일 영국 런던에서 열린 HSBC 챔피언십 결승전에서 30위 이리 레헤츠카(체코)를 2-1(7-5, 6-7, 6-2)로 꺾었다. HSBC 챔피언십은 잔디코트에서 열리는 윔블던의 전초전. 알카라스는 결승 직후 “HSBC 챔피언십에서 우승이나 결승 진출을 원한 건 아니었고 목표는 잔디코트 적응이었다”면서 “다행히 잔디코트에 빠르게, 완벽하게 적응했고 우승트로피까지 얻게 돼 정말 기쁘다”고 말했다.
알카라스의 기세는 무섭다. 알카라스는 로마오픈, 메이저대회 프랑스오픈에 이어 3연속 우승을 거뒀다. 올 시즌 5차례 정상에 올라 최다우승 1위를 달리고 있다. 최근 5개 대회 연속 결승 진출에 개인 최다인 18연승을 질주하고 있다.
이준호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추미애 “美 이란 타격, 정당성 없는 국제법 위반”
- “네 성매매 사실 폭로” 20대女 또래 협박 6500만원 갈취
- 태국 풀빌라서 한국인 20명 체포, 무슨일?
- 미국, 포르도 핵시설 ‘환기구’에 폭탄 떨어뜨려 파괴
- [속보]“이란 의회, 호르무즈 해협 봉쇄 의결…국가안보위가 최종 결정”
- 美 B-2, 이란 지하핵시설 포르도에 GBU-57 벙커버스터 투하 이유는?[정충신의 밀리터리카페]
- [속보]‘호르무즈 해협 봉쇄’ 선언에…국제유가 3%↑
- “김정은 보고 있나” 북한도 이란처럼 공습? 대북 압박카드 가능한가
- 김용태, 李대통령 만나 “임기 뒤 재판받는다고 약속해달라”
- ‘눈을 의심’…온라인 수업 중 흡연한 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