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혀 다른 느낌" 신형 스포티지, 디자인 변화에 '깜짝'

조회 94,4922025. 2. 27. 수정

기아의 대표 소형 SUV, 스포티지가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온다.

유튜브 채널 CarsVision이 공개한 2026년형 기아 스포티지 하이브리드 상상도는 더욱 세련된 디자인과 첨단 기술이 돋보인다.

기존 모델이 경제성과 실용성을 강조했다면, 신형은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강화된 하이브리드 시스템으로 경쟁력을 높일 전망이다.

스포티지의 미래, 대형 그릴과 세로형 DRL

신형 스포티지 상상도 / 사진=CarsVision

CarsVision이 공개한 렌더링에서는 기존 부메랑 형태 DRL 대신 커진 라디에이터 그릴과 세로형 DRL이 적용됐다.

LED 헤드램프는 공기역학적 효율을 높이며, 깔끔하고 정제된 분위기를 연출한다. 기아의 최신 디자인 언어를 반영한 만큼, 더욱 넓은 소비자층을 겨냥한 변화로 보인다.

고급스러워진 실내, 듀얼 12.3인치 디스플레이

신형 스포티지 상상도 / 사진=CarsVision

실내는 고급 소재와 함께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12.3인치 센터 디스플레이가 통합된 듀얼 디스플레이 시스템이 적용됐다.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스티어링 휠 컨트롤 기능이 추가돼 조작 편의성이 향상될 전망이다.

227마력 하이브리드 시스템, 연비 개선 기대

신형 스포티지 상상도 / 사진=CarsVision

2026 스포티지 하이브리드는 1.6L 터보차저 엔진과 전기 모터 조합으로 총 227마력을 발휘한다.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저속에서는 전기 모터를 활용해 연비를 높이고, 고속에서는 엔진과 모터가 최적의 성능을 발휘하도록 조율된다.

미래지향적인 후면 디자인

신형 스포티지 상상도 / 사진=CarsVision

예상도에서는 일자형 테일램프가 적용돼 더욱 현대적인 감각을 강조한다. 후면 범퍼는 공기역학적 성능을 고려한 디자인이 적용될 가능성이 크다.

소형 SUV 시장에서 경쟁력 강화될까?

기아 스포티지 / 사진=기아

2026년형 스포티지 하이브리드는 기존의 경제성과 실용성을 유지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첨단 기술을 갖출 것으로 기대된다.

CarsVision의 예상도대로 출시된다면, 경쟁이 치열한 소형 SUV 시장에서 강력한 경쟁력을 갖출 전망이다. 향후 공개될 공식 정보에 주목해 보자.

Copyright © 저작권 보호를 받는 본 콘텐츠는 카카오의 운영지침을 준수합니다.

이 콘텐츠가 마음에 드셨다면?
이런 콘텐츠는 어때요?

최근에 본 콘텐츠와 구독한
채널을 분석하여 관련있는
콘텐츠를 추천합니다.

더 많은 콘텐츠를 보려면?

채널탭에서 더 풍성하고 다양하게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