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80·그랜저 부럽지 않아" 기아, K8 페이스리프트 '더 뉴 K8' 풀체인지급 변화

지난해 하반기 기아의 준대형 세단 K8이 페이스리프트(부분변경) 모델인 '더 뉴 K8'으로 새롭게 출시되었는데 페이스리프트이지만 외관 디자인에서부터 실내 디자인까지 풀체인지급 디자인 변화로 신차 못지않은 강렬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K8은 단순한 디자인 변경을 넘어 중대형 세단 시장에서 경쟁할만한 다양한 혁신 요소를 담아내고 있어 더욱 이목을 끌기에 충분했습니다.

특히 '뉴 모던 럭셔리'를 적용해 강렬한 외관 디자인을 자랑하는 K8 페이스리프트 더 뉴 K8의 디자인은 기존 K8이 가진 럭셔리한 이미지를 기반으로 현대적이고 첨단적인 이미지를 더하며 전에 없었던 독자적 아이덴티티를 확보했습니다. 가장 두드러지는 변화는 전면부의 헤드램프 디자인으로, 수직형의 슬림한 헤드램프와 넓어진 센터 포지셔닝 램프가 조화를 이루며 차급 이상의 웅장함을 연출합니다. 이외에도 전면부에는 기아의 최신 디자인 요소인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이 적용되었습니다. 이 라팅 기술은 전후면에 걸쳐 통일성을 주며, 특히 리어램프는 기존보다 더욱 세련되고 강렬한 존재감을 과시하는데 도로 위에서 명확하게 구분되는 기아 K8의 독창적인 후면부 디자인은 경쟁 모델인 현대 그랜저나 제네시스 G80과도 뚜렷한 디자인 차별성을 보여줍니다.

한편, 페이스리프트를 거치면서 더욱 커진 차체 크기를 자랑하게된 신형 K8은 기존 모델 대비 전장 35mm, 전폭 5mm 늘어나, 더욱 여유로운 차체크기와 이를 기반으로 더욱 쾌적해진 실내공간을 확보하게 되었습니다. 그 결과 경쟁 모델인 현대차 그랜저와 비교해도 부족하지 않은 실내 공간을 제공하며, 기아 특유의 고급스러운 세단으로 자리매김하게 되었습니다.

이외에도 고급스러움과 첨단 기술의 완벽한 조화를 바탕으로 더욱 진보적인 변화를 이뤄낸 더 뉴 K8의 실내 디자인은 5미터가 넘는 차체 크기를 충분히 활용한 여유로운 공간은 운전자는 물론 탑승자에게도 높은 만족감을 주는데 특히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로 연결된 클러스터와 중앙 디스플레이는 마치 항공기 콕핏과 같은 미래지향적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또한 기아 최초로 콘솔 전면부에 듀얼 스마트폰 충전 시스템을 장착해 편의성과 기술적 우위를 동시에 확보한 더 뉴 K8은 경쟁 차종인 현대차 그랜저 역시 무선 충전을 제공하지만, 더 뉴 K8은 동시에 2대의 스마트폰을 충전할 수 있어 사용자 친화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우드 패턴을 적용한 고급스러운 컵홀더 커버와 열선이 내장된 양문형 콘솔 암레스트는 동급 최초로 적용돼, 편의성과 고급감 모두에서 경쟁 모델 대비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한편, 더 뉴 K8은 컬러(Color), 소재(Material), 마감(Finish)을 아우르는 CMF 디자인에서도 세심한 변화를 주었는데 기존의 우아함을 유지하면서도 더욱 과감하고현대적인 컬러 조합과 고급스러운 소재를 사용해 품격 있는 이동 경험을 선사합니다.

특히, 기아 페이스리프트 모델 더 뉴 K8 출시와 더불어 더 뉴 K8 하이브리드 모델은 우수한 연비와 정숙성으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기에 충분했는데 최근 국내 자동차 시장은 친환경 차량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K8 하이브리드 모델의 판매 비중이 가솔린 모델보다 높아지고 있는데 이는 소비자들이 연비 효율성과 환경 친화적인 측면을 중요시하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K8 하이브리드는 1.6 터보 가솔린 하이브리드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235마력, 최대토크 35.7kg.m의 운동 성능을 발휘하며, 복합 연비는 리터당 16.1km 이상으로, 합리적인 효율성을 제공합니다. 여기에 더욱 안정감있는 승차감을 제공하는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을 통해 노면이 고르지 않은 도로에서도 진동을 효과적으로 흡수하여 더욱 편안한 승차감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K8 페이스리프트 더 뉴 K8의 차량 판매 가격은 노블레스 라이트 트림 기준 3,679만 원부터 시작하며, K8 하이브리드 노블레스 라이트 트림 기준 4,206만 원부터 시작하는 등 G80·그랜저 대비 합리적인 금액대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한편, 더 뉴 K8은 현재 중대형 세단 시장을 주고하고 있는 현대차 그랜저, 제네시스 G80과 직접 경쟁하며 더욱 치열한 경쟁 구도를 보여주고 있는데 지난 2월 국내 자동차 시장에 판매된 K8은 2,457대로, 같은 시기에 판매된 제네시스 G80 4,026대, 그랜저 5,481대 대비 판매량에서 밀리는 구도를 보여주고 있지만 그럼에도 독보적인 K8의 디자인을 비롯한 가성비를 고려한다면 여전히 시장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고 볼 수 있겠는데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드리며,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상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Copyright © 2024.유카포스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