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PlayX4' 체험형 부스 'STOVE WONDER WORLD' 운영

이동근 2025. 5. 26. 23:26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플레이엑스포 2025'내에 운영된 체험형 부스 'STOVE WONDER WORLD'. 사진 제공 : 스마일게이트
[이동근 마니아타임즈 기자] 스마일게이트는 22~25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플레이엑스포 2025'에 참가해 체험형 부스 'STOVE WONDER WORLD'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부스는 스토브가 퍼블리싱 중인 7종 게임 세계관을 바탕으로 어트랙션을 구성해 관람객에게 테마파크 형태의 체험을 제공했다. 출품작은 '클레르 옵스퀴르: 33 원정대'를 비롯해 ▲폭풍의 메이드 ▲식스타 게이트: 스타게이저 ▲V.E.D.A: The Awakening of Souls ▲아키타입 블루 ▲이프선셋 ▲골목길 등이다.

행사 기간 동안 스토브 부스 방문객은 총 1만 명 이상이며, 모든 어트랙션을 체험한 관람객도 4000명을 넘겼다. SNS 채널 구독자 수는 행사 기간 중 10% 증가했으며, 스팀 퍼블리셔 페이지 팔로워 수는 130% 늘었다.

부스는 '7 원더스'(7 Wonders)라는 테마로 구성됐다. 관람객은 각 출품작의 체험을 통해 ‘원더코인’을 획득하고 굿즈 교환 활동에 참여했다. 시연 외에도 스토리텔링 기반 상호작용이 반영돼 현장 만족도를 높였다는 설명이다.

스토브는 오는 31일까지 플레이엑스포 온라인 전시관을 운영한다. 이용자는 전시관을 통해 출품작을 온라인으로 체험할 수 있다.

[이동근 마니아타임즈 기자/edgeblue@hanmail.net]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report@maniareport.com

Copyright © 마니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